[컴백 SOON] 양준일부터 BTS·ITZY까지… 특급 컴백러시

by윤기백 기자
2020.08.17 08:00:00

양준일, 19년 만의 신곡 발매 기대감
방탄소년단, 올해 두 번째 활동 나서
있지, 4연속 히트 도전 등 컴백 봇물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양준일부터 방탄소년단(BTS)까지 특급 컴백이 쏟아진다.

19년 만에 신곡을 발매하는 양준일, 2020년 두 번째 활동에 나서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수많은 가수들이 컴백해 리스너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특히 4연속 메가히트에 도전하는 ‘괴물 신인’ 있지(ITZY)와 함께 치타, 세정, 드림캐쳐, 동키즈, 원어스, MCND 등 다채로운 장르의 가수들이 총 출동해 한 주를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있지(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있지가 17일 신곡 ‘낫 샤이’(Not Shy)로 5개월 만에 돌아온다. ‘낫 샤이’는 있지의 주무기인 파워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거침없이 시원시원하게 내달리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곡이다. 히트곡 메이커 박진영과 Z세대의 감성을 저격하는 코비, 이어어택 등 환상의 작가진이 뭉쳐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있지는 ‘달라달라’ ‘아이씨’ ‘워너비’에 이어 ‘낫 샤이’로 이어지는 ‘4연속 메가히트’라는 대기록에 도전할 예정이다

치타(사진=크다엔터테인먼트)
‘센 언니’ 치타가 3개월 만에 신곡을 공개한다. 치타는 17일 새 싱글 ‘개 Sorry’(개소리)를 발매한다. ‘개 Sorry’는 과거의 나에게 지금 앞이 깜깜하더라도 충분히 잘 해내고 있으니 포기하지 말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치타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기타 선율을 중심으로 그루브한 드럼과 멜로디가 함께 어우러져 곡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채웠다.

세정(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가수 세정이 17일 자작곡 ‘웨일’(Whale)로 컴백한다. 첫 번째 미니앨범 ‘화분’의 수록곡들을 자작곡으로 채우며 자신만의 감성을 보여준 세정이 이번 싱글 ‘웨일’ 역시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드림캐쳐(사진=드림캐쳐컴퍼니)
‘콘셉트 장인’ 드림캐쳐가 돌아온다. 드림캐쳐는 17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디스토피아:루즈 마이셀프’(Dystopia : Lose Myself)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보카’(BOCA)다. 무책임한 말들이 난무하는 시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더한다. 특히 드림캐쳐 특유의 록 사운드에 뭄바톤 리듬을 얹어 특별한 매력을 탄생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픽보이(사진=뉴런뮤직)
싱어송라이터 픽보이가 5개월 만에 신보를 들고 돌아온다. 픽보이는 18일 세 번째 미니앨범 ‘루프’(LOOP)를 발매한다. 일상의 반복되는 이야기를 담은 미니 3집 ‘루프’는 픽보이가 전곡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했으며 본인만이 들려줄 수 있는 5개의 트랙으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다이어트’(Diet)는 픽보이만의 세련된 비트 위에 매력적인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R&B곡으로, 마마무 휘인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양준일(사진=프로덕션 이황)
가수 양준일이 19년 만의 신곡 ‘록킹 롤 어게인’(Rocking Roll Again)을 발매한다. 제2의 가수 활동을 시작하는 리부팅의 의미로 양준일 본인의 생일인 19일을 발매일로 결정했다. 신곡 ‘록킹 롤 어게인’은 ‘Rock and Roll’이 아닌 다시 뛴다는 의미의 ‘Rocking Roll Again’이다. 작사는 양준일 본인이, 작곡은 발가이나가 맡았다. 이 곡은 친숙한 로큰롤 리듬과 빠른 템포의 세련된 편곡, 그리고 양준일 특유의 해학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세련된 뉴트로 음악을 표방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지친 대중들에게 위로와 다시 신나게 뛰고 싶게 할 힘을 드리고 싶은 소망을 함께 담았다.

동키즈(사진=동요엔터테인먼트)
그룹 동키즈가 완전체로 컴백한다. 동키즈는 19일 세 번째 싱글 ‘자아’(自我)를 발매한다. 앞서 공개한 티저를 통해 동키즈는 섹시 카리스마를 자랑하거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격 그 자체의 면모로 컴백에 대한 기대치를 더하고 있다. 동키즈는 ‘무대 위 놀 줄 아는 아이돌’답게 발표하는 곡마다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 보컬, 랩 뭐하나 빠지지 않는 모습으로 남다른 콘셉트 소화력까지 뽐내왔다. 이번에도 대체불가 5인5색으로 다시 한번 찰떡같은 콘셉트 소화력을 증명할 예정이다.

원어스(사진=RBW)
그룹 원어스가 19일 새 미니앨범 ‘라이브드’(LIVED) 컴백한다. 이번 컴백은 3월 발표한 싱글 앨범 ‘인 이츠 타임’(IN ITS TIME) 이후 5개월 만이며, 케이블채널 Mnet ‘로드 투 킹덤’ 이후 첫 활동이다. 타이틀곡 ‘투 비 오어 낫 투 비’(TO BE OR NOT TO BE)는 비극적인 운명 속 양자택일의 기로에 서 있는 위태로움을 담은 곡이다. 멤버 레이븐과 이도가 작사진에 이름을 올려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예정이다.

MCND(사진=티오피미디어)
그룹 MCND가 20일 첫 미니앨범 ‘어스 에이지’(EARTH AG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나나나’(nanana)다. ‘떠’(Spring) 이후 약 3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가운데 카리스마부터 청량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팬심을 저격했던 MCND가 ‘어스 에이지’를 통해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21일 새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이 곡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글로벌 팬들에게 활력을 전파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완성된 곡이다. 첫 무대는 오는 31일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