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임박' 뉴진스, 유튜브 쇼츠 챌린지 프로모션 예고

by김현식 기자
2024.05.22 08:26:45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유튜브 쇼츠를 통해 신보 발매 기념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22일 밝혔다.

뉴진스는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프로모션 진행을 예고하는 티저를 게재했다. 여기에는 ‘버니즈’(팬덤명)의 상징인 토끼 캐릭터가 서울, 뉴욕, 런던, 도쿄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방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뉴진스는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신곡 ‘하우 스위트’(How Sweet)와 ‘버블 검’(Bubble Gum)을 수록한 새 싱글을 낸다.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 기반 힙합 스타일 곡이다. ‘버블 검’은 심플한 드럼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청량한 분위기의 곡이다.



뉴진스는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했다. ‘버블 검’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27일 선공개한 바 있다.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이후 3시간 뒤인 24일 오후 4시에 공개한다. 무대는 컴백 당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최초 공개한다. 25일 0시에는 유튜브 등을 통해 퍼포먼스 비디오를 선보인다.

한편 뉴진스는 전날 서울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 ‘코리아 온 스테이지’에 한복을 입고 출연해 대표곡 ‘디토’(Ditto), ‘ETA’, ‘슈퍼 샤이’(Super Shy) 등으로 무대했다.

멤버들은 “신곡 발매 전 여러분 앞에서 무대할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하다. 새로운 앨범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