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걸그룹 브랜드평판 3개월 연속 1위
by김은구 기자
2022.02.13 10:02:49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블랙핑크가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3일 발표한 2022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에 올랐다. 최근 3개월 사이 이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절대적인 입지를 확인시켰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를 통해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결과는 지난달 13일부터 1개월간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집계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블랙핑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모델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제니’가 높게 나왔다”며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이 70.61%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7.70% 하락, 브랜드 이슈 33.22% 하락, 브랜드 소통 11.92% 하락, 브랜드 확산 2.51% 하락했다”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2위와 3위는 집안싸움이 치열했다. 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와 레드벨벳 순이었다. 그 뒤를 트와이스, 에이핑크, 소녀시대, 오마이걸, 케플러, 러블리즈, 아이브,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우주소녀, 마마무, 브레이브걸스, 스테이씨, 모모랜드,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위클리, EXID, 시그니처, 다이아, ITZY, 라붐, 드림캐쳐 등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