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크, 학사모·학사복으로 나눔응모 참여 "행복한 캠페인"
by김은구 기자
2021.10.30 09:01:07
[Thank유 캠페인-스타소장품 나눔응모]<20>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디아크는 ‘Thank유 캠페인’의 일환인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지난 5월 발매한 EP1 ‘지니어스’(GENIUS) 티징 영상 촬영 당시 착용했던 의상을 기증했다. 학사모와 학사복이다.
디아크는 “나에게 아주 소중한 애장품으로 행복한 캠페인에 쓰일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디아크는 연변 출신 중국인 래퍼다. Mnet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고 이후 싸이의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3개 국어를 자유자제로 활용하며 특유의 톤으로 빠르고 스킬풀하게 자신감이 넘치는 랩을 보여준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