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라스’ 선공개 신곡 ‘딘딘은 딘딘’ 정식 발매
by박현택 기자
2018.12.27 08:25:15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래퍼 딘딘이 올해 마지막 신곡을 들고 컴백했다.
딘딘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딘딘은 딘딘(DINDIN IS DINDI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신곡명 ‘딘딘은 딘딘’은 JTBC ‘힙합의 민족’ 출연 당시 래퍼 한해가 경연상대였던 딘딘을 디스하면서 화제가 됐던 말로,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딘딘은 “이 말이 공식화되면서 자신에게 트라우마로 남았다”고 밝힌 바 있다.
딘딘이 지난해 열린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뽐내며, 성공적인 축하공연을 펼치자 ‘딘딘은 딘딘’의 의미는 디스에서 칭찬으로 바뀌었고, 그의 재치 있고 센스 넘치는 가사를 바탕으로 이번 신곡을 발표하게 됐다. 딘딘의 리듬감 넘치는 랩이 돋보이는 ‘딘딘은 딘딘’은 신나고 경쾌한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후렴이 인상적이며, ‘라디오스타’에서 선공개한 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영상제작팀 코코바이킹이 작업한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는 ‘딘딘은 딘딘’이라는 말을 탄생시킨 한해와 유튜브 스타 그렉(Greg)이 피처링뿐만 아니라 뮤비에도 우정출연해 힘을 보탰다. 특히 딘딘이 실제로 복무했던 군부대 앞 단골가게에서 이번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더욱 눈길을 끈다.
딘딘의 신곡 ‘딘딘은 딘딘(Feat 한해 & Greg)’은 2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