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킹 스윙스 파트3 기다려요"..사이먼디 맞디스 응답

by고규대 기자
2013.08.25 07:29:00

욕설 많은 스윙스 라임과 달리 '쩌는' 가사 사이먼디 라임
또 어떤 '디스 전' 오가나..네티즌 관심

힙합 가수 스윙스 트위터.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힙합 가수 스윙스가 사이먼디 맞디스 ‘콘트롤’에 곧바로 응답했다.

스윙스는 25일 오후 5시30분께 자신의 트위터에 공연 일정을 올리고 말미에 “King Swings Part 3 기다려요”라는 글을 올렸다. 힙합 팬들은 스윙스가 자신이 ‘황정민’이라는 곡으로 사이먼디를 비판하자 사이먼디가‘콘트롤’이라는 노래로 ‘맞디스’한 데 대해 대응할 것으로 내다봤다. ‘디스’는 ‘Disrespect’의 약자로 힙합 신에서 다른 사람을 욕보이거나 폄하할 때 쓰는 용어다.

사이먼디는 25일 새벽 4시께 자신의 트위터에 ‘콘트롤(Control)’이라는 곡을 올렸다. ‘콘트롤’은 2개의 소절로 스윙스(본명 문지훈)을 각각 비판했다. 일명 쌈디로 불리는 사이먼디는 앞서 지난 24일 트위터를 통해 “오늘 밤”이라는 글을 올려 ‘맞디스’를 예고하기도 했다.

사이먼디는 ‘콘트롤’을 통해 ‘난 피를 볼건데, 넌 X만 싸질러놨네’, ‘넌 진실을 말할 자격 없지’, ‘모르면 제발 좀 X치지 마라’, ‘이제야 이빨을 드러내니 좀 힙합 같애’라는 표현으로 스윙스를 비판했다. 사이먼디는 또 ‘난 비지니스를 믿지 않아 비지니스가 날 믿게 만들지’, ‘X같이 굴러왔으니 메이져. 지난 5년간의 생존’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사이먼디는 ‘콘트롤’을 통해 ‘센스랑 베프라면서. 속사정은 X도 몰라’‘먼저 떨어져 나가줘서 고맙데이 XX 문지후이(문지훈이)’ 등의 말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한국 힙합 가수의 ‘디스 전’(랩으로 상대방을 디스하는 행위)은 미국 래퍼 켄드릭 라마가 ‘콘트롤’이라는 노래로 미국 힙합 신을 공격해 미국 음악계가 발칵 뒤집힌 게 국내 힙합계로 이어지면서 벌어졌다. 힙합 가수 스윙스가 지난 21일 ‘킹 스윙스’라는 노래로 한국의 2대 힙합 크루를 공격하자 또 다른 힙합 가수 어글리덕과 테이크원이 이를 맞받았다. 그러던 도중 뜻하지 않게 이센스가 23일 오전 다이나믹 듀오와 소속사인 아메바컬처를 비난하는 곡을 발표하자 스윙스가 ‘황정민’이라는 노래로 일명 쌈디, 사이먼디를 비판했다. 이센스 vs 다듀, 스윙스 vs 사이먼디의 대결로 이어지자 다듀의 멤버 개코에 이어 사이먼디가 연이어 ‘맞디스’를 발표했다. 이센스는 사이먼디의 노래 발표 즈음 개코를 또 다시 ‘디스’한 ‘트루스토리’를 냈다.

네티즌은 욕설이 많은 스윙스의 노래가 언더그라운드 풍이라면 욕설이 적더라도 라임과 리듬만으로 할 이야기를 다하는 개코와 사이먼디의 노래가 오버그라운드 풍이라고 해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