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주술회전 0', 주알못도 빠져버린 프리퀄[스크린PICK]

by박미애 기자
2022.02.26 09:30:00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개봉 영화를 소개합니다

◇‘극장판 주술회전 0’

“약속이야, 리카와 유타는 어른이 되면 결혼하는 거야.” 옷코츠 유타는 어릴 적 소꿉친구인 오리모토 리카를 교통사고로 눈앞에서 잃는다. 원령으로 변한 리카의 저주에 괴로워한 나머지, 자신도 죽기를 바라지만 최강의 주술사 고죠 사토루에 의해 주술고전에 들어가게 된다. 동급생 젠인 마키, 이누마키 토게, 판다를 만나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여는 그의 앞에 고전에서 추방된 최악의 주저사 게토 스구루가 나타난다.

2018년 3월부터 일본 슈에이샤 ‘주간 소년점프’에 연재 중인 저주에 맞서는 흥미로운 주술사의 이야기(만화 ‘주술회전’)가 TV애니메이션에 이어 극장판으로 관객과 만난다. ‘극장판 주술회전 0’는 TV애니메이션에서 이름만 언급됐던 특급 주술사 옷코츠 유타를 중심으로, 앞선 시점의 이야기를 펼친다. 극장판에 어울리는 확장된 스케일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볼거리. 이것은 옷코츠 유타의 성장담이자 러브스토리다.

감독 박성후. 러닝타임 105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2월 17일.



◇대한민국 대통령

대통령의, 대통령에 의한, 대통령을 위한 지난 대한민국. 2022년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다시 시작된다.

2022년 3월 9일. 5년마다 찾아오는 대한민국 최고의 이벤트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통령이 갖춰야 할 덕목과 가치를 묻고, 대통령을 향한 국민들의 바람을 솔직한 목소리로 담은 다큐멘터리다. 기획 단계 1년, 영화 촬영 4개월, 후반 작업 3개월이 걸려 완성됐다. 정치인부터 국민들에게 직접 듣는 ‘대한민국 대통령’에 대한 솔직한 A to Z를 담았다. 우리가 바라는 대통령은.

감독 배상국. 러닝타임 71분.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 2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