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표 아들 지웅 군, 서울대 정시 합격…윤종신→김미경도 축하

by김보영 기자
2022.02.04 06:33:46

(사진=정은표 인스타그램)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이 서울대에 합격했다.

정은표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들 정지웅 군의 서울대 일반 전형(정시) 합격증 사진과 함께 아들이 작성한 인스타그램 소감문을 공유했다.

정지웅 군은 “기다리던 서울대 발표가 이제야 나왔다”며 “1년동안 수능 공부를 하며 참 힘들었다. 수업시간에는 자꾸 눈치를 봐야 하고 모의고사 성적은 항상 그대로 인 듯 하고 가끔 후회도 했다”고 지난날을 회상했다.

지웅 군은 “수시 원서 접수 시기에 주변 친구들이 대학 원서를 넣던 기억이 머릿속에 생생하다”며 “수능이 하루만에 결정되는 불확실한 전형이라는 것도 무서웠지만 친구들과 다른 길을 걷는다는 것이 가장 저를 불안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다”고 떠올렸다.

이어 “그래도 제 자신을 믿었다”며 “그나마 다행인 건 부모님과 주변 선생님들이 저를 믿어주셨기 때문에.. 혼자만의 짐을 지고 걸어온 느낌은 들지 않았던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부모님인 정은표 부부를 비롯해 그에게 믿음을 준 여러 사람들에게 “저를 믿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다”고 영광을 돌렸다.

한편 정지웅 군은 과거 아버지인 정은표와 함께 출연한 가족 예능 ‘붕어빵’ ‘둥지탈출’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그는 KBS2 ‘편스토랑’에 출연했을 당시 자신의 아이큐가 169란 사실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tvN 예능 ‘문제적 남자’ 등 예능에도 출연한 바 있다.

그는 Mnet ‘고등래퍼3’에 도전해 숨겨둔 랩 실력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정은표의 게시글을 본 가수 윤종신은 “서울대 학부모님 등극! 축하드려요 형. 지웅이 최고”라며 축하했고, 배우 김미경도 “아이고 세상에! 축하해~ 장하다 지웅이. 멋지다 정말”이라며 축하 댓글을 남겼다. 방송인 신정환은 “서울 대학을 이렇게 편안하게 가다니. 놀랍”이라며 놀라움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