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앱, 하반기 ‘V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공개

by김윤지 기자
2018.08.31 08:29:21

사진=네이버 브이앱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네이버 브이라이브(V앱)가 올 하반기 ‘V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31일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공개한 라인업에는 방송사(KBS, JTBC), 대형 기획사(YG엔터테인먼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사(플레이리스트, 딩고, 72초TV) 등과 다양한 협업을 통한 작품이 포함돼 있다.

◇웹예능, ’빅피처‘부터 ’진리상점‘까지

오는 10월 중에는 재생수 1.2억을 돌파하고 시즌제로 거듭난 ’빅픽처 in 베트남‘편이 공개된다. ’빅픽처‘의 글로벌 확장판으로 미스틱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며, 베트남에서 촬영이 진행된다.

이어 11월에는 YG엔터테인먼트와 새 프로젝트를 V 오리지널 콘텐츠로 글로벌 독점 공개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힙합 프로그램도 YG와 손잡고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SM C&C와 향후 라인업에 대해 활발하게 협의 중에 있다. SM CCC LAB에서 제작한 ’소녀포레스트‘, ’진리상점‘도 각각 9월과 10월 공개된다.

◇하이틴 로맨스 봇물

’에이틴‘을 제작한 플레이리스트는 9월부터 ’연애플레이리스트3‘와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WHY‘를 브이라이브를 통해 잇달아 선보인다. ’연애플레이리스트3‘는 시즌 1, 2 통합 조회수가 글로벌 3.5억뷰에 빛나는 청춘 로맨스물로 9월 시즌 3가 브이라이브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고3의 연애 영역 실전 대비 로맨스를 담은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는 10월 첫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로맨틱 추리 코미디가 될 ’WHY‘는 11월 오픈될 계획이다.



11월 공개될 로맨스물 ‘콩알만한 사랑얘기’(가제)는 10대들의 로맨스가 옴니버스 형태로 이어지는 작품이며, 내년 1월 선보일 ’2학년들‘(가제)은 학교 일상을 그린 코미디물로, 두 남자의 브로맨스를 그린다. 두 작품 모두 드라마 타이즈에 강한 제작사 72초 TV가 기획 및 제작을 맡았다. ‘콩알만한 사랑얘기’(가제)는72초TV의 초압축 연애드라마인 ‘바나나 액츄얼리’의 10대 버전으로 기획돼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콩알만한 사랑얘기’(가제)와 ‘2학년들’(가제)에는 브이라이브 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들이 대거 출연한다.

◇음악 특화된 콘텐츠

9월에 메이크어스와 손잡고 음악 예능을 선보인다. 11월에는 아이돌 리얼리티 ’미래일기‘(가제)가 공개된다.

아이돌을 위한 영양보충 토크 버라이어티 ’아이돌 육식대회‘는 지난 21일 걸그룹 라붐 편이 공개됐다. 이어 9월3일에는 이른바 ’3분 남친짤‘을 공개하는 ’존잘러‘ 시리즈가 첫 선을 보인다.

지난 27일 첫 공개된 ’뉴블의 L.O.Λ.E 도시락‘은 ’KBS 요리인류‘ 이욱정 PD와 만든 V오리지널 푸드멘터리 예능 포맷으로 뉴이스트W를 시작으로 시즌제로 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