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 '이병헌·이지연 문자' 패러디 "로맨틱,성공적"
by양승준 기자
2015.01.18 08:34:40
[이데일리 스타in 양승준 기자] 배우 이병헌이 모델 이지연에 보냈다는 이른바 ‘로맨틱 문자’가 방송에서까지 패러디 대상이 됐다.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4’에서 이병헌의 ‘로맨틱 문자’를 자막으로 활용해 웃음을 사서다.
17일 방송된 ‘우리 결혼했어요4’에서는 ‘내 머릿속엔 300일, 로맨틱, 성공적...’이란 자막이 나와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남궁민·홍진영 커플이 가상 결혼 300일을 맞아 떠난 마카오 여행기 한 장면에서 나온 문구다. 여기서 ‘로맨틱’ ‘성공적’이란 단어는 ‘이병헌 이지연 협박 사건’의 증거로 제출된 문자 메시지다. 이병헌은 이지연에 ‘내 머릿속엔 내일, 너, 로맨틱, 성공적’이라는 메지시를 보냈다고 디스패치가 보도해 파문이 일기도 했다. 이 문자는 이병헌의 부적절한 행동을 암시해 세상에 알려진 후 논란이 된 내용이다.
온라인에는 이미 이병헌 ‘로맨틱 문자’ 패러디 홍수다.
부산지방경찰청은 지난 6일 공식 페이스북에 ‘내 머릿속엔 퇴근, 퇴근, 로맨틱, 퇴근’이라는 글을 올렸다. 경기 고양시청도 같은 날 공식 페이스북에‘내 머릿속엔 내 일, 너, 개드립, 성공적’이라는 글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고양이 인형 탈을 쓴 직원이 사무실에 앉아 수화기를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올라온 글이었다. 이는 그만큼 이병헌·이지연 사건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다는 얘기다.
한편 법원은 이병헌을 협박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지연과 그룹 글램 멤버 김다희에 지난 15일 실형을 선고했다. “금전 노린 계획적 범행”이라는 게 실형을 선고한 재판부의 판단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9단독 정은영 부장판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공갈 혐의로 기소된 이지연에 징역 1년2개월을 선고했다. 또 김다희에는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이지연과 김다희는 이병헌에 경제적 지원을 요청했다 거절당하자 함께 술을 마시며 찍어놓은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리겠다고 협박한 혐의로 지난해 9월 구속기소됐다. 검찰은 두 사람에게 각각 징역 3년을 구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