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NCT드림… 감성돌이 온다 [컴백 SOON]

by윤기백 기자
2022.12.11 08:00:00

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위아이부터 NCT 드림까지 감성 아이돌이 몰려온다.

그룹 위아이(WEi)는 오는 13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싱글 ‘기프트 포 유’(Gift For You)를 발매한다. 이번 스페셜 싱글에는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기프트 포 유’와 ‘눈이 내리면 따스히 안겨줄래요’ 등 두 곡이 실린다. ‘기프트 포 유’는 위아이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캐럴송이자 윈터송이다. 멤버 장대현이 전 트랙의 작사·작곡·편곡에 모두 참여했다.

타이틀곡 ‘기프트 포 유’는 위아이가 루아이(팬덤명)에게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곡이다. 흥겨운 분위기의 캐럴 장르 위로 행복을 함께 나누자는 메시지가 어우러져 몽글몽글한 설렘을 전한다. 수록곡 ‘눈이 내리면 따스히 안겨줄래요’는 서정적이고 따뜻한 블루스와 재즈풍의 캐럴로 위아이의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스페셜 싱글의 발매일인 13일은 위아이가 데뷔한 지 800일 되는 날로 그 의미가 깊다”며 “위아이만의 테마와 콘셉트로 탄생한 이번 캐럴은 앨범명대로 선물 같은 음악을 통해 팬들에게 추운 겨울을 잊게 할 따스한 온기를 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NCT 드림(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드림은 오는 16일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캔디’(Candy)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캔디’를 비롯해 겨울에 어울리는 다양한 분위기의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캔디’는 그룹 H.O.T.가 1996년 발표한 정규 1집 수록곡 ‘캔디’를 NCT 드림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곡이다. 원곡의 경쾌한 멜로디에 청량하고 힙한 매력을 더한 편곡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NCT 드림의 개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히트메이커 켄지가 직접 편곡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