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음원 강자' 아이유가 온다

by윤기백 기자
2021.03.20 08:00:00

아이유, 정규 5집 '라일락' 발매
더블 타이틀로 '차트 점령' 예고
엠씨더맥스·유성은·손 등도 신보

아이유(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음원 강자’ 아이유가 돌아온다.

아이유는 오는 25일 정규 5집 ‘라일락’을 발매, 더블 타이틀곡 ‘라일락’과 ‘코인’으로 음원차트 점령에 나선다. 봄꽃처럼 만개할 아이유의 음악에 많은 이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불어 엠씨더맥스는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세레모니아’를, 그룹 씨엘씨 손은 첫 디지털 싱글 ‘런’을 발매하고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유성은(사진=더뮤직웍스)
가수 유성은이 8개월 만에 신곡 ‘들어줄게요’로 돌아온다. 22일 발매되는 ‘들어줄게요’는 감미로운 R&B 사운드가 특징인 곡으로, 힘들고 지친 연인을 위해 뭐든지 들어주고 싶어하는 여자의 마음을 담아냈다. 작곡가 반 에스틴과 지미 브라운이 유성은을 위해 선물한 곡으로, 유성은의 독보적인 음색이 더해져 올 봄 감성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곡이 탄생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엘씨(CLC) 손(SORN)이 23일 첫 디지털 싱글 ‘런’(RUN)을 발매한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손은 ‘블랙 드레스’, ‘미’(美), ‘헬리콥터’ 등 강렬한 퍼포먼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콘셉트로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손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곡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펼쳐 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전했다.

한동근(사진=브랜뉴뮤직)
가수 한동근이 V.O.S의 대표 히트곡 ‘울어’ 리메이크 곡을 23일 발매한다.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등으로 남녀노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컬리스트 한동근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추억의 히트곡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버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지난해 12월 공개한 V.O.S의 ‘울어’ 커버 영상이 24만뷰를 넘는 등 유독 큰 사랑을 받아 이번 리메이크 음원 발매로까지 이어졌다”고 전했다.



미유(사진=하우엔터테인먼트)
싱어송라이터 미유가 24일 새 싱글 ‘잠수이별’을 발매한다. 2019년 싱글 ‘다시 또 이런 사랑할 수 있을까’로 데뷔한 미유는 청아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싱글 ‘이별하는 법’에서는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본인만의 색깔을 담아내는 것은 물론,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과연 미유가 ‘잠수이별’을 통해 선보일 감각은 무엇일지, 어떤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울릴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소연(사진=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가수 소연이 24일 신곡 ‘인터뷰’를 발매, 감성 발라더의 귀환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소연이 국내 팬을 위한 두 번째 싱글을 준비했다”라며 “‘인터뷰’는 소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곡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이유(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돌아온다. 아이유는 25일 정규 5집 ‘라일락’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라일락’은 2017년 발표한 정규 4집 ‘팔레트’(Palette)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라일락’, ‘코인’을 포함해 ‘플루’(Flu), ‘봄 안녕 봄’, ‘아이와 나의 바다’ 등 총 10개의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라일락’은 아이유와 함께 첫 호흡을 맞춘 임수호, 닥터조, 니코, 웅킴이 작곡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 다른 타이틀곡 ‘코인’은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팝타임과 카코가 아이유와의 협업을 펼치며 막강한 시너지를 예고하고 있다.

엠씨더맥스(사진=325E&C)
그룹 엠씨더맥스가 25일 20주년 기념 앨범 ‘세레모니아’(CEREMONIA)를 발매한다. ‘세레모니아’는 지난해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순차적으로 트레일러를 공개한데 이어 선공개곡 ‘처음처럼’과 ‘원러브’(20th Edition)를 발매한지 정확히 1년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엠씨더맥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그리움의 거리’, ‘너의 흔적’, ‘라이프’, ‘이름들’까지 총 4개의 신곡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