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카운티CC "회원제를 능가하는 퍼블릭으로 키울것"
by윤석민 기자
2011.04.09 08:24:08
[이데일리 윤석민 기자] "크리스탈 카운티를 국내 최고의 퍼블릭 골프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첫 삽을 뜬지 2년9개월 만에 충북 진천에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이 탄생했다. 가평에 위치한 명문 회원제 골프장 크리스탈 밸리의 동생 격인 크리스탈 카운티CC.
이 골프장이 탄생한 배경에는 세란병원 병원장이자 크리스탈 밸리CC 회장을 맡고 있는 홍광표 회장이 있다.
그의 골프장을 향한 열정은 대단하다. 공사장에서 직접 나침반을 들고 공사를 꼼꼼하게 챙기는 것은 물론 좋은 소나무가 있다면 어디든 마다하지 않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하루에도 1200 킬로미터를 밥먹듯 오갔다.
크리스탈 카운티 골프장 개장을 위해서 그동안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낸 홍광표 회장을 만났다.
-크리스탈 카운티는 어떤 골프장인가
▲ 세란병원에서는 가평에 위치한 명문 회원제 골프장인 크리스탈 밸리에 이어 충북 진천군에 18홀 규모의 크리스탈 카운티를 지었다. 크리스탈 밸리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명품 퍼블릭을 짓고자 했다.
-거리가 생각보다 멀지 않다
▲ 그렇다. 여기 오시기 전까지는 충청도란 말만 듣고 대부분 멀다고 생각하신다. 실제로는 서울에서 여주·이천권까지 가는 거리보다 실거리가 가깝다. 경부고속도로 안성 분기점에서 평택-음성 간 고속도로를 타고 달리다 진천IC로 나오면 골프장까지 10KM도 안된다. 인근의 17번 국도는 용인으로 바로 이어지고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하기 수월하다.
-회원제인 크리스탈 밸리와는 운영 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나
▲ 크리스탈 카운티는 순수한 퍼블릭 골프장이지만 격조 높은 프리미엄급의 퍼블릭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보셔서 아시겠지만 클럽하우스와 골프 코스 등 여느 명문 회원제 골프장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다. 공을 많이 들였다.
-운영 방안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신다면
▲ 국내 최고의 명품 퍼블릭 골프장이 되는게 목표다. 이를 위해서 최상의 서비스와 고객만족도를 갖춘 특1급 호텔처럼 그린 및 코스 관리, 서비스의 질 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캐디 교육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그럼 그린피가 일반 퍼블릭보다 비싼가. 예상하는 주 고객은 어떤 계층인가
▲ 접근성이 용이한 만큼 90% 이상의 고객이 서울에서 오는 손님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골프 비즈니스 문화가 보편화 돼 있는 각종 기업체들의 단체 팀도 많이 유치할 계획이다. 주중은 물론 주말에도 단체 팀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장려할 것이다. 이 부분은 다른 퍼블릭 골프장들과 차별화 되는 점이다. 그린피는 주중 14만원, 주말 20만원 정도로 일반 퍼블릭보다 좀 비싸게 받을 생각이다. 이렇게 생긴 이익은 지역사회와 공유할 것이다.
-구체적으로 이익을 어떻게 지역사회에 환원하나
▲ 퍼블릭 골프장은 회원제보다 이익이 많이 남는다. 방법은 인근 초등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주변 15개 마을의 행사비 지원 그리고 지역 특산품인 쌀, 막걸리, 가스, 기름 등의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판매, 지역민 골프장 체험 행사 등을 전개해 지역 밀착형 골프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골프 코스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달라
▲ 총길이 7254야드로 국제대회를 개최하는데 손색이 없다. 전반 9홀은 여성적인 홀로 지극히 섬세하며 후반 9홀은 남성적인 홀로 곳곳에 핸디캡이 숨어 있다. 티잉 그라운드는 위압감을 주지만 페어웨이의 폭은 50~70미터 정도로 넓게 디자인했다.
-또 다른 특징이 있다면
▲ 클럽하우스 아래쪽에 조경석으로 쌓아 올린 높이 40미터, 폭 100미터 규모의 대형 폭포수가 장관이다. 크리스탈 9번홀과 카운티 9번홀이 맞닿아 있어 폭포수를 배경으로 퍼팅 후 카트를 타고 폭포수 안을 통과하는 색다른 라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또 골프코스에서 조망되는 들녘과 초평저수지, 키스하는 남녀를 연상시키는 카운티 8번홀의 키스바위 등은 경이로움을 더해 주는 특별한 보너스다.
-크리스탈 카운티 골프장을 찾게 될 골퍼들을 위해서 하실 말씀이 있다면
▲ 크리스탈 카운티는 회원제를 능가하는 퍼블릭 골프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평가는 저희 골프장을 찾아 주시는 고객들께서 해 주실 것이다. 1년쯤 뒤에는 국내 최고의 명품 퍼블릭 골프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