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신개념 버라이어티 콘서트의 '1막1장'을 열다.

by양승준 기자
2008.08.31 09:02:40

▲ 가수 MC몽의 '몽이유랑단 전국일주' 30일 서울 콘서트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가수 MC몽이 테크노와 힙합 서커스가 어우러진 3색 무대를 선보이며 버라이어티 콘서트의 '1막1장'을 열었다.

30일 오후 8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MC몽의 ‘몽이유랑단 전국일주’ 콘서트 첫 공연은 다양한 음악과 쇼가 어우러져 8000여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공연 초반은 테크노 음악이 관객들을 무아지경으로 인도했다. 공연 10분 전, DJ 렉스의 디제잉으로 막을 올린 공연은 DJ KOO(구준엽)가 바통을 이어 받아 테크노 음악의 열기에 기름을 부었다.

테크노 음악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레이저쇼. DJ KOO는 디제잉을 하다가 무대로 나와 조명이 꺼진 암흑의 무대에서 레이저쇼를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어 DJ KOO의 다프트 펑크 ‘어라운드 더 월드’ 샘플링 음악에 맞춰 특수 의상을 입은 댄서가 나와 형광의 빛으로 무대를 밝혔다. 또 다른 두 명의 댄서는 거울로 만든 특수 의상을 입고 나와 공연장의 조명을 관객석으로 반사해 공연장을 흡사 ‘클럽’처럼 만들기도 했다.

게스트들의 오프닝 무대가 끝나고 천장에서 미러볼을 타고 내려온 MC몽은 이후 2시간 30분 여의 공연 동안 랩을 폭포수처럼 쏟아냈다.
 
▲가수 MC몽의 '몽이유랑단 전국일주' 30일 서울 콘서트


‘미치겠어’로 자신의 무대의 막을 올린 MC몽은 이후 ‘180도’, ‘아이스크림’, ‘숨바꼭질’, ‘천하무적’, ‘아이 러브 유 오 땡큐’ 등 총 19곡의 힙합 음악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흥을 돋웠다. 특히 공연 후반에 연주된 ‘아이 러브 유 오 땡큐’에서는 MC몽의 랩에 관객들이 곡 중반 코러스를 합창해 눈길을 끌었다.



“첫번째 전국투어콘서트에 오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관객들에게 인사를 전한 MC몽은 “쇼는 시작됐고 저는 여러분의 광대가 될 준비가 됐다. 제가 좀 별로라도 오늘만큼은 여러분들에게 1등 가수로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공연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MC몽의 재치는 공연장에서도 빛을 발했다.

MC몽은 공연 도중 ‘원더걸스’의 ‘소 핫’과 엄정화의 ‘디스코’를 패러디해 관객들을 폭소케 했다. 이 패러디 무대에서 MC몽은 은빛 드레스와 금빛 가발로 ‘여장’을 하고 ‘디스코’를, 또 호피무늬 멜빵바지를 입고 ‘소 핫’의 춤을 완벽하게 재연했다. MC몽의 매니저로 방송을 통해 얼굴이 알려진 이훈석 씨도 빨간 드레스를 입고 나와 MC몽과 함께 저질 ‘소 핫-디스코’ 패러디 무대를 함께 했다. 또 동료가수인 손호영, 박정현이 게스트로 나와 MC몽의 첫 전국투어 콘서트 무대를 축하했다.

▲ 가수 MC몽이 엄정화의 '디스코'와 원더걸스의 '소 핫'의 패러디 무대로 관객들을 열광케하고 있다.


MC몽이 선사한 힙합 음악의 열기는 4집 타이틀곡 ‘서커스’에서 극에 달했다. 노래가 시작하기 전에는 노래 제목에 맞게 동춘 서커스단이 나와 불쇼는 물론 여러 기예를 선사해 공연장을 ‘서커스 극장’으로 순식간에 탈바꿈 시켰다. 서커스가 끝나고 노래가 시작한 후부터는 연방 무대에서 폭죽이 터져 쇼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본 콘서트 마지막 곡 MC몽의 ‘서커스’가 주고 간 열기에 관객들은 쉽게 공연장을 떠나지 못했다. 오후 11시가 지난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관객들은 ‘앙코르’를 외치며 MC몽을 다시 무대 위로 불러냈다. 두 곡의 앙코르곡 ‘새마을 운동’과 ‘허클베리 모험’을 부른 MC몽은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거듭하며 팬들에게 작별인사를 했다.

“예능인인지 가수인지 구별이 안된다”, “MC몽이 과연 힙합 가수인가”라는 주위의 따가운 시선에 심각하게 자신을 되돌아보며 우울증에도 시달렸다는 MC몽. 그의 이번 ‘몽이유랑단 전국일주’ 콘서트는 이 날선 시선들을 잠재우고 남을 만한 멋진 공연이었다.
 
다양한 음악 장르 구성은 물론 자신의 4집 패션 ‘잇’ 아이템인 지팡이를 형상화한 설치물로 무대를 꾸민 MC몽의 공연에 대한 열정은 공연장을 찾은 팬들의 눈과 귀에 기억되기에 충분했다. ‘쇼즈 저스트 비건’이란 4집 앨범 타이틀처럼 MC몽의 혼과 열정이 담긴 전국투어는 이제 막 시작됐다.
 
▲ 가수 MC몽의 '몽이유랑단 전국일주' 30일 서울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