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영탁부터 파일럿까지…추석 방송가는 풍성
by김가영 기자
2024.09.15 08:00:18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추석 연휴, 한가위처럼 풍성한 프로그램이 방송가를 알차게 채운다. 다양한 스타가 출연하는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의 연휴를 책임진다.
기존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추석을 맞아 ‘특집’을 준비했다. MBC ‘놀면 뭐하니?’는 ‘추석 특집 퀴즈 쇼! 간만에 짝꿍’ 편을 마련했다. 멤버들이 가족, 친구와 함께 선물을 걸고 퀴즈를 맞추며 시간을 보내는 것. 하하는 아들 드림이와, 미주는 ‘옥천 여신’ 친언니와, 박진주도 붕어빵 언니와 함께 출연한다. 또한 주우재는 절친 김종민과, 이이경은 친누나, 매형, 쌍둥이 조카가 출연해 풍성한 한가위 방송을 완성했다.
SBS 간판 예능 ‘런닝맨’은 추석 특집으로 꾸며져 금새록, 홍진호가 출연한다. 두 사람과 함께한 ‘런닝맨’ 팀은 ‘역대급 불운 배틀’을 선보일 예정이다. JTBC ‘아는 형님’은 추석 특집을 맞아 가수 에녹 손태진 전유진 김다현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놓을 예정이다.
KBS1 ‘전국노래자랑’은 KBS 주요 프로그램인 13개 방송의 출연자들이 모두 참여한 ‘별의 전쟁’ 특집으로 추석을 채운다. 윤정수 남창희부터 박명수 지상렬 정준하 등이 출연한다.
명절은 새로운 예능의 실험대이기도 하다. 파일럿 프로그램들이 대거 선보여지기 때문. 이번 추석에는 파일럿 프로그램의 비중이 줄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프로그램들이 등장한다. SBS는 ‘물려줄 결심’을 방영한다. ‘물려줄 결심’은 세월만큼 노쇠해진 체력과 각자 사정들로 더이상 가게를 물려받을 사람이 없는 노포의 후계자를 찾는 프로그램. 김준현 홍석천 지예은 박지현 여경래 셰프 등이 출연한다.
또한 SBS는 ‘마술랭 1호점’을 공개한다. ‘마술랭 1호점’은 ‘더 매직스타’를 빛낸 최고의 마술사들 제주에서 ‘마술랭 1호점’을 오픈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 겉보기엔 평범한 카페가 ‘매직 아워’가 되면 호그와트를 연상시키는 신비로운 마술로 가득 찬 마술 카페로 변신한다. 세계 최초의 마술 카페 ‘마술랭 1호점’으로 기대를 모은다.
MBN은 ‘국경 없는 변호사들’을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국적 변호사들의 입을 통해 해외의 법과 사례를 살펴보며 우리 사회의 정의를 생각해 보는 본격 글로벌 ‘법대로’ 프로그램. 장항준 장동민 이현이 등 각기 다른 색깔을 가진 인물들이 MC를 맡았다. MBN은 ‘내 부모님을 고발합니다! 내부고발’도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부모의 문제적 언행으로 관계가 소원해진 성인 자녀의 의뢰를 받아, 일상 속에서 그 원인을 찾아보고 부모와 자녀 간의 이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 오현경 김영란 김성은 이광민이 출연한다.
트롯 스타들도 추석 안방극장을 책임진다. 이찬원은 KBS를 통해 단독쇼를 선보인다. 이찬원의 단독쇼 ‘이찬원의 선물’은 이찬원이 준비한 2024 한가위 특별한 선물. 트롯 프린스 이찬원의 새로운 모습은 물론 스페셜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까지 2024 한가위에 가족, 이웃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선물 같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탁은 TV조선과 손을 잡고 ‘영탁쇼’를 선보인다. ‘영탁쇼’에서 영탁은 무려 26곡의 노래를 선사할 예정. 정통 트롯부터 중독성 강한 댄스, 발라드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곡들을 부를 예정이다. 또한 관객들의 뭉클한 사연이 담긴 신청곡 코너로 마련해 소통을 할 예정이다.
SBS는 ‘더 트롯쇼 : 한가위 특집’을 마련했다. ‘더 트롯쇼’의 터줏대감 김희재가 진행을 맡아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 라인업에는 강혜연, 김태연, 김희재, 나태주, 남진, 마이진, 박서진, 손태진, 송가인, 신유, 심수봉, 안성훈, 양지은, 에녹, 오유진, 이수연, 이찬원, 정다경, 조정민, 한혜진, 홍자, 홍지윤, 황민호 등 대한민국 최고의 트롯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다양한 가수들의 매력이 다채롭게 채워질 예정이다.
KBS는 박진영과 함께한 ‘KBS 대기획-딴따라 JYP’도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가요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본투비 딴따라’ 박진영. 그의 30년 음악 인생을 총망라한 생애 다시없을 역대급 스케일의 공연을 담은 방송. 배우 이병헌을 비롯해 성시경, 싸이, 수지, 악뮤 이찬혁, 에스파 카리나, god, 비, 원더걸스, 트와이스까지 지원사격에 나서 박진영의 데뷔 30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