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비투비·샤이니부터 환희·넬까지… "선배님 오신다"
by윤기백 기자
2021.08.28 08:00:00
비투비, '킹덤' 후 첫 새앨범 발매
샤이니 키, 소녀시대 태연과 듀엣
MCND·프나 등 후배들도 컴백 러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선배들이 몰려온다.”
그룹 비투비, 샤이니 키부터 케이윌, 환희, 밴드 넬까지 ‘선배’ 가수들이 8월 마지막 주 가요계에 총출동한다.
잔잔한 발라드부터 R&B, 네오 소울 등 다채로운 장르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 비투비가 30일 스페셜 앨범 ‘포유 아웃사이드’(4U : OUTSIDE)를 발매한다. ‘포유 아웃사이드’는 지난 4월 방송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출연 후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타이틀곡 ‘아웃사이더’는 네오 펑크·네오 소울 장르의 곡이다.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샤이니 키(오른쪽)와 태연(사진=SM엔터테인먼트) |
|
그룹 샤이니 키와 ‘믿듣탱’ 소녀시대 태연이 듀엣곡을 발매한다. 30일 공개되는 키의 신곡 ‘헤이트 댓’(Hate that…)은 센티멘털한 기타 선율과 세련된 리듬감이 인상적인 R&B 장르의 곡이다. 노랫말에는 이별 후 상대가 자신을 잊은 채 잘 지내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독백 형식으로 그렸다. 이번 곡은 태연이 피처링으로 참여, 키의 섬세한 가창과 태연의 애절한 음색이 색다른 보컬 하모니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룹 MCND가 31일 미니 3집 ‘디 어스 : 시크릿 미션 챕터.1’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무빈’(너에게로…)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겼다. 멤버 캐슬제이는 타이틀곡 ‘무빈’ 작사에 참여했다. 2020년 데뷔 이후 ‘아이스 에이지’, ‘떠’, ‘나나나’, ‘우당탕’에 이어 MCND의 모든 타이틀곡에 크레딧을 올려 눈길을 끈다.
가수 케이윌이 참여한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 OST ‘시간을 거슬러’가 31일 발매된다. 케이윌은 ‘낮에 뜨는 달’을 위해 2012년 방송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대표 OST이자 린이 가창한 바 있는 ‘시간을 거슬러’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케이윌은 짙은 음색으로 ‘낮에 뜨는 달’ 주인공인 도하와 리타의 애잔한 마음을 대변하며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내달 1일 스페셜 싱글앨범 ‘톡앤톡’(Talk & Talk)을 발매한다. 플레디스 이적 후 첫 발매하는 앨범이다. 싱글 2집 ‘나인 웨이 티켓’ 이후 약 4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미스나인의 신곡 ‘톡앤톡’은 청량한 가을송으로 전해졌다. 그동안 프로미스나인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신곡 ‘톡앤톡’을 통해 어떤 음악색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가수 이은상이 내달 1일 새 앨범 ‘뷰티풀 선샤인’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레모네이드’다. 이은상이 브랜뉴뮤직의 신예 프로듀서 온더로드와 함께 직접 작사·작곡해 만들어 낸 자작곡이다. 제목 그대로 상큼한 레모네이드의 감성을 고스란히 전해줄 감각적인 팝 댄스 곡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수 환희가 ‘방구석 캐스팅’을 통해 내달 1일 리메이크 음원 ‘오늘은 가지마’를 발매한다. ‘오늘은 가지마’는 2012년 1월 발매된 임세준의 발라드 곡이다. 환희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애절한 창법으로 ‘오늘은 가지마’가 지닌 이별 감성을 더욱 아련하게 표현했다는 후문이다.
그룹 에이스가 약 3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에이스는 내달 2일 두 번째 리패키지 앨범 ‘체인저 : 디어 에리스’를 발매한다. 에이스의 컴백은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5집 ‘사이렌 : 던’ 이후 3개월 만이다. 매 앨범 파격적인 변신을 거듭해온 에이스인 만큼 새 앨범을 통해 어떤 콘셉트와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밴드 넬이 내달 2일 정규 9집 ‘모멘츠 인 비트윈’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돈트 허리 업’과 ‘위로’(危路)를 포함해 ‘크래시’(Crash), ‘파랑 주의보’,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 ‘유희’, ‘듀엣’ 등 10곡이 수록된다. 제목만으로도 역대급 앨범의 탄생을 짐작하게 하는 노래들 중 타이틀곡이 무엇일지 아직 베일에 싸여 있어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