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엑소→트와이스… 특급 아이돌 몰려온다
by윤기백 기자
2021.06.05 08:00:00
엑소, 1년 6개월 만 신보 발매
트와이스, 뉴 서머송 탄생 예고
하성운·위아이·엔플라잉도 컴백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엑소(EXO)부터 트와이스(TWICE)까지 톱 아이돌 그룹이 연이어 컴백한다.
엑소는 1년 6개월 만의 신보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을 7일 발매한다. 오랜만에 발표하는 신보인 만큼, 팬들에겐 선물 같은 음악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머퀸’ 트와이스도 컴백한다. 트와이스는 오는 9일 오후 6시 타이틀곡 ‘알콜-프리’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이틀 뒤인 11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0시) 새 미니앨범 ‘테이스트 오브 러브’를 정식 발표한다. 앞서 발표한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 ‘모어 앤드 모어’를 잇는 뉴 서머송 탄생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밖에도 하성운, 위아이, 엔플라잉, 이펙스 등이 컴백, 데뷔할 예정이다.
그룹 엑소가 7일 스페셜 앨범 ‘돈트 파이트 더 필링’(DON’T FIGHT THE FEELING)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엑소가 2019년 11월 발매한 정규 6집 ‘옵세션’(OBSESSION) 이후 1년 6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이다. 팬들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선물 같은 음악을 만날 수 있어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앨범에는 경쾌한 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돈트 파이트 더 필링’을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의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가수 하성운이 7일 미니 5집 ‘스니커즈’(Sneakers)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스니커즈’를 비롯해 하성운이 작곡·작사에 참여한 ‘On & On’ 등 7곡이 수록됐다. ‘스니커즈’는 프로듀싱팀 ‘THE HUB’와 함께한 첫 작업으로 어떤 곡일지 기대가 모인다. 하성운의 자작곡은 이미 여러 차례 함께 작업을 해왔던 VENDORS와 함께한 작품인 만큼 믿고 들을 수 있는 곡일 것으로 예상된다.
밴드 엔플라잉이 7일 정규 1집 ‘맨 온 더 문’(Man on the Moon)을 발매한다. 리더 이승협이 전곡 작업에 전부 참여했으며, 나머지 멤버들도 각 트랙의 작곡·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문샷’(Moonshot)은 야성미 넘치면서도 파워풀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얼터너티브 록 장르로, 변화를 두려워한다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C9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이펙스(EPEX)가 8일 첫 EP ‘Bipolar(양극성) Pt.1 불안의 서’를 발매하고 데뷔한다. 첫 EP ‘Bipolar Pt.1 불안의 서’는 ‘양극성’이라는 대주제 아래 청소년기에 겪게 되는 다양한 ‘불안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 ‘록 다운’(Lock Down)은 일렉트로닉 힙합 장르의 곡으로, 일상화된 SNS의 사용과 전염되는 우울감 간의 상관관계를 설명한다. 강력하면서도 거친 베이스의 리듬으로 중독성 강한 곡을 탄생시켰다.
그룹 위아이가 9일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덴티티 : 액션’을 발매하고 4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위아이는 타이틀곡 ‘바이 바이 바이’(BYE BYE BYE)를 통해 색다른 청량함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바이 바이 바이’는 시원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걱정과 구속을 벗어나 진정 하고 싶은 것을 위해 떠나고픈 마음을 담았다. 미니 2집 타이틀곡 ‘모 아님 도’를 통해 강렬한 남성미를 선보였던 위아이는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사할 것이다.
그룹 트와이스가 돌아온다. 트와이스는 11일 미니 10집 ‘테이스트 오브 러브’(Taste of Love)를 발매한다. 이에 앞서 타이틀곡 ‘알콜-프리’(Alcohol-Fre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알콜-프리’는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작곡·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곡이다. 남미의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사운드로 리스너들의 올여름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지고, 2018년 7월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와 2020년 6월 ‘모어 앤드 모어’로 증명한 ‘트와이스표 뉴 서머송’의 히트 계보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