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크리스 브라운, 亞 가수와 콜래보 호흡

by김은구 기자
2018.12.11 08:12:18

유통 플랫폼 '콘텐츠 딜' 측과 계약
K팝 가수 등 아시아권 스타 물색

크리스 브라운(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미국의 인기 가수 겸 배우 크리스 브라운이 아시아권 가수와 콜래보레이션을 추진한다.

크리스 브라운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유통 플랫폼 ‘콘텐츠 딜’과 이 같은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10일 콘텐츠 딜 운영사인 케이스타뮤직에 따르면 크리스 브라운은 콜래보레이션을 이룰 가수를 확정, 내년까지 공동 음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딜은 한정수량 특정 콘텐츠에 대해 소비자가 구매자인 동시에 유통권한을 갖고 재판매를 할 수 있는 유통 형태로 운영한다. 음원, 영상 등 기존 콘텐츠 유통시장과는 별도로 독점 콘텐츠에 한해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고 그 안에서 독점적인 콘텐츠를 유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정수량의 이벤트성 콘텐츠 확보가 필요했고 크리스 브라운이 그 취지에 공감해 콜래보레이션 음원 제작을 결정했다. 크리스 브라운은 지난 2005년 데뷔 이후 2008년과 2012년 MTV 비디오뮤직어워즈 베스트 남자 비디오상, 2012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R&B 앨범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크리스 브라운은 2011년 BET어워즈 콜래보레이션상을 수상하는 등 그 동안 다른 가수와 협업으로도 빼어난 성과를 거둔 만큼 이번 콜래보레이션으로 어떤 결과물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크리스 브라운과 호흡을 맞출 가수로는 한국 및 중국의 유력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거론 중이다.

콘텐츠 딜 측은 “크리스 브라운뿐 아니라 해외 유명 아티스트 다수와 협의가 진행 중이며 상당수가 계약을 체결했거나 협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내년 1월 본격적인 서비스 시행과 맞물려 다양한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