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권은비·브브걸… 서머퀸 몰려온다 [컴백 SOON]

by윤기백 기자
2023.07.29 08:00:00

있지(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뜨거운 여름을 더 뜨겁게 만들 ‘서머퀸’이 몰려온다.

그룹 있지는 오는 31일 새 미니앨범 ‘킬 마이 다웃’(KILL MY DOUBT)을 발매한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미니앨범 ‘체셔’ 이후 약 8개월 만의 신보다.

타이틀곡은 ‘케이크’다. K팝 히트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과 있지가 처음으로 합작한 곡이다. 2023년 여름을 장식할 특급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ICY’, ‘낫 샤이’(Not Shy), ‘스니커즈’ 등 있지가 그리는 에너제틱한 여름을 이어갈 노래로 K팝 팬들의 기대가 크다”며 “매해 여름 가요계를 핫하게 달군 ‘서머퀸’ 있지가 이번 신곡을 통해 ‘있지=여름’이라는 필승 공식을 재입증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권은비(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가수 권은비는 내달 2일 첫 싱글 ‘더 플래시’(The Flash)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더 플래시’는 팝 댄스 장르의 업 템포 리듬과 유려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신화적 인물인 페르세포네의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가사에 권은비만의 과감하고 에너지 넘치는 보컬과 퍼포먼스가 더해져 완성도 높은 곡이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측은 “국내 최대 규모 음악 페스티벌 ‘워터밤’에서 선보인 화끈한 퍼포먼스와 더불어 ‘언더워터’로 두 번의 역주행 기적을 이뤄낸 권은비는 ‘핫 서머퀸’, ‘역주행 아이콘’이란 수식어와 함께 여름 대표 아이콘에 등극했다”며 “약 10개월 만의 신보로 가요계에 화려한 귀환을 예고한 권은비가 어떤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여름 무더위를 날릴지 기대가 모아진다”고 전했다.

브브걸(사진=워너뮤직코리아)
‘역주행 아이콘’ 브레이브걸스가 ‘브브걸’이란 새 이름을 갖고 가요계에 복귀한다.

브브걸은 내달 3일 신보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원 모어 타임’을 포함해 ‘레모네이드’ 등 총 2곡이 수록된다.

소속사 워너뮤직코리아에 따르면 타이틀곡 ‘원 모어 타임’은 릭 제임스의 ‘기브 잇 투 미 베이비’(Give It To Me Baby)를 샘플링, 브브걸만의 색깔로 재탄생시켰다.

워너뮤직 측은 “브브걸은 타이틀곡 ‘원 모어 타임’을 통해 다시 한번 서머퀸의 퍼포먼스를 선사할 것”이라며 “180도 달라진 ‘서머퀸’의 음악을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