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과 디자인까지 모두 만족' 보이스캐디 CL3

by주영로 기자
2023.09.19 00:00:00

보이스캐디 CL3. (사진=브이씨)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정확한 거리 측정은 기본, 디자인까지. 보이스캐디가 변화하고 있는 골프 거리측정기 시장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내놨다.

최근 골프 인구 평균 연령대가 낮아지고, 여성 골퍼 유입이 증가하면서 거리측정기 시장의 트렌드가 크게 바뀌었다. 기존에는 거리측정기의 기능적인 부분만 고려했다면, 최근엔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과 휴대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 보이스캐디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킬 ‘보이스캐디 CL3’를 선보였다.

보이스캐디 CL3는 이전 CL 라인업의 ‘컴팩트 레이저’ 콘셉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니크하고 세련된 컬러감을 앞세운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CL3, On Green’이라는 콘셉트로 발광부, 수광부, 버튼 라인을 딥그린 컬러로 표현해 포인트를 주면서 레드 라인과 베이지 컬러 바디의 조화가 완벽히 어우러지도록 해 보이스캐디만의 감각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보이스캐디 CL3만의 또 다른 특징은 사용이 쉽고 편리하다는 점이다. 2컬러 OLED는 목표물을 선명하고 깨끗하게 측정하면서 정확성까지 높여 디자인과 스피드, 정확도까지 3박자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CL 시리즈 최초로 탑재된 핀트레이서는 핀 주변을 스캔할 때 측정된 물체 중 가장 가까운 핀을 인식하는 기능이다. 손 떨림 또는 핀 뒤에 있는 장애물로 핀 주위의 나무나 다른 물체가 인식되더라도 더 가까운 핀을 인식해 정확한 거리를 알려준다. 단 0.1초 만에 거리 정보를 알려주는 스폿 측정 기능도 갖췄다. 레이저 안전 등급 CLASS 1M을 취득하면서 안전성도 검증됐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보이스캐디 CL3는 골프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 성능, 안전 등 모든 면에서 골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개발된 ‘작지만 강한 레이저 거리측정기’”라며, “앞으로 골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거리측정기를 개발해 골퍼들에게 새로운 골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