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2억원 기탁

by남궁민관 기자
2019.01.30 18:43:16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30일 서울 송파구 대한소방공제회관을 찾아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대한소방공제회 오대희 상임이사, 류해운 이사장,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문병화 전무, 장선익 이사.동국제강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동국제강(001230)은 3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대한소방공제회관에서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국제강은 이날 2억원의 장학 후원금을 기탁했으며, 후원금은 전국 시도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의 대학생 자녀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소방공무원의 생활과 복지를 위해 우리 사회가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라며 “동국제강도 지속적인 장학사업 후원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자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동국제강은 2018년부터 대한소방공제회와 장학사업 후원 협약을 맺고 매년 2억원씩 10년간 총 20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한 바 있다.

한편 동국제강은 2018년 대한소방공제회 후원 협약 후 장학금을 받은 학생 중 7명을 당진공장으로 초청해 공장 견학과 실무자 직무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역시 선발된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