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4연속 공모 완판 뱅카우…한우 조각투자 주목받는 이유는
by김연서 기자
2024.11.07 14:00:55
추석 경매 예정 상품…투자자 마음 사로잡아
송아지 사육비용 효율화로 공모 성공 견인
투명하고 안전한 한우 STO 개발 총력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한우 조각투자 플랫폼 뱅카우 운영사 스탁키퍼의 네 번째 가축투자계약증권이 공모 청약률 100%를 초과 달성했다. 뱅카우는 지난 6월 첫 상품 발매 이후 평균 모집률 173%를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스탁키퍼는 일반적으로 한우 가격이 상승하는 추석 명절 경매 예정인 송아지들을 상품으로 발행하며 수익성 기대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또 기존 상품대비 투자금 회수 예상 기간이 1년 미만으로 짧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스탁키퍼는 향후 뱅카우가 유틸리티 STO 및 결재형 STO의 형태로 발행될 수 있도록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현재 송아지 투자를 통한 기쁨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이 투자를 진행할수록 혜택을 제공한다. 일례로 뱅카우 고객들 대상으로 한우 육류 상품을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멤버쉽 특권을 제공하고 한우의 사육 활동 및 성장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뱅카우는 11월 07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9일 오후 4시까지 진행하는 牛사인볼트 상품(가축투자계약증권 2-3호) 청약을 진행한다. 牛사인볼트 상품은 19~20개월령의 송아지 43두를 공동사육사업을 진행하여 내년 9월 내지 10월에 출하함에 따라 예상투자기간은 10개월로 보고있다.
스탁키퍼 관계자는 “다양한 투자자분들이 한우 STO에 관심을 가져주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며 “앞으로도 더 좋은 상품을 선보여 축산 산업과 금융산업의 연결고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