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에게 제안하는 직장인룩

by백지연 기자
2017.02.23 19:11:21

[이데일리 뷰티in 백지연 기자]

사회에 첫 발을 내민 직장인들에게는 첫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다. 이때 안경을 활용해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손쉽게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클래식하고 단정한 스퀘어 안경

사진= 비비엠 제공
단정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싶은 사회 초년생 직장인은 스퀘어 안경이 제격이다. 브라운 컬러의 매끈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안경은 특유의 브라운 컬러가 클래식 하면서 신뢰감 있는 감성을 자아낸다.

특히 골드 컬러 템플과 엔드피스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해 스타일 지수도 한층 올려준다.

스퀘어 안경으로 지적인 분위기를 부각시켰다면 깔끔한 디자인의 슈트로 연출하면 된다. 네이비 톤의 은은한 체크 패턴이 가미된 슈트는 말끔한 실루엣으로 사회 초년생들도 손쉽게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여기에 모노톤의 시계로 남성적인 분위기를 더하고 블랙 컬러의 남성 토트백으로 마무리를 하면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남성 직장인룩이 완성된다.

원형 안경으로 페미닌과 차분함을 동시에

사진= 비비엠 제공
첫인상으로 페미닌하면서 차분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원형 안경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블랙·골드 컬러의 안경은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인상을 심어준다.

특히 고풍스러운 브릿지와 엔드피스 디자인이 성숙하면서 품격 있는 매력을 어필해준다.

의상은 차분한 블랙 컬러를 선택해 안경 포인트를 더욱 올려주는 것이 비법이다. 블랙 컬러의 재킷·스커트와 도트 패턴의 블라우스는 격식을 갖추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한층 더 고조시켜 준다.

마지막으로 골드 체인과 프린지 장식이 눈에 띄는 슬립온으로 페미닌한 감성을 올려주고 베이지 컬러 크로스백을 함께하면 완벽한 여성 직장인룩을 연출할 수 있다.

유러피안 감성의 아이웨어 브랜드 비비엠(bibiem) 관계자는 "최근 취업시즌이 시작되면서 차분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위해 안경을 찾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안경은 손쉽게 신뢰감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다른 아이템들과 잘 조합하면 멋스러운 직장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