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사업 공모

by김아라 기자
2019.02.13 17:41:03

사진=성남시
[성남=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수정지역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25일까지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사업 주체인 주민 역할을 부각하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서다.

사업 선정 땐 시행 단체 등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사업비 총 규모는 5000만원이다.

공모 내용은 일반과 주제공모 2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일반 공모는 경제·복지·주거·문화 분야 도시재생과 관련된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소규모 환경개선, 공간 활성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주제 공모는 ‘동네 한 바퀴’ 사업, ‘하늘마당 재발견’ 사업 분야에서 도시재생사업을 제안 받는다.

동네 소개 책자 만들기, 건물 옥상을 활용한 주민 공동체 공간 조성하기 등이 해당한다. 적용 대상지는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지역인 태평2·4, 단대 논골, 태평4-2, 수진2, 은행2 지역이다. 맞춤형 정비 사업 구역인 태평2, 태평4, 수진2, 단대구역도 해당한다. 이들 지역은 전면 철거 방식이 아닌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특징으로 한다.

사업 구역(지역)에 사는 주민 3명 이상, 성남시내에 소재한 비영리 단체, 민간법인,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려면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일반공고)와 사업 계획서, 주민 모임 소개서 등을 수정구 산성대로 91 소재 성남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직접 내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