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윤종성 기자
2017.03.30 16:49:09
국내 온라인쇼핑 구매전환율, 아마존의 절반 수준
“컨텍스트 쇼핑기술 도입..구매전환율 끌어올려야”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글로벌 소매시장에서 컨텍스트 쇼핑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30일 발간한 ‘2017 유통산업백서’에서 이 같이 밝혔다.
컨텍스트 쇼핑(Context Shopping)이란 소비자의 구매욕구가 발생했을 때 인공지능을 비롯한 자동화된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의 욕구를 구매로 즉각 전환하는 판매기법을 일컫는 신조어다.
상품 검색·비교·분석 결제 단계를 최소화하는 컨텍스트 쇼핑 기술을 통해 온라인상의 구매전환율(고객이 해당사이트에 들어와서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을 높이는 것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대 화두’가 됐다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