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랙레이블·갓·불닭볶음면, 한국이미지상 받는다

by윤기백 기자
2025.12.08 22:40:51

''케데헌'' OST 프로듀싱 더블랙레이블 디딤돌상
''갓'' 부싯돌상·''불닭볶음면'' 조약돌상 영예 안아

[이데일리 윤기백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프로듀싱에 참여한 가요기획사 더블랙레이블과 갓, 불닭볶음면이 ‘2026 한국이미지상’을 수상한다.

디딤돌상 수상자인 더블랙레이블 테디 총괄 프로듀서(왼쪽)와 정경인 대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은 디딤돌상에 더블랙레이블, 부싯돌상에 갓, 조약돌상에 불닭볶음면을 각각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디딤돌상은 한국 이미지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한국인·기업에, 부싯돌상은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데 불씨가 된 인물·사물을 각각 대상으로 한다. 조약돌상은 여럿이 모여 조화를 이루며 한국의 매력을 세계에 전한 기업(제품)·단체에 주어진다.

더블랙레이블은 ‘케데헌’ OST의 프로듀싱에 참여해 K팝의 감성과 예술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1위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일궈 디딤돌상에 선정됐다. 수상자로는 더블랙레이블의 정경인 대표와 테디 총괄 프로듀서가 나선다.



부싯돌상을 수상한 갓을 대표해 수상에 나서는 배우 겸 작가 차인표.
갓은 ‘케데헌’을 계기로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을 통해 한국의 멋과 전통을 알려 부싯돌상에 선정됐다. 배우 겸 작가 차인표가 부싯돌상을 대표 수상한다.

불닭볶음면은 강렬한 매운맛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챌린지 열풍을 일으켜 K푸드 트렌드를 확산한 점을 인정 받아 조약돌상을 받게 됐다. ‘불닭의 어머니’로 불리는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수상자로 참석한다.

조약돌상을 수상한 불닭볶음면의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는 매년 초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을 통해 한 해를 빛낸 인물, 사물, 단체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인에게는 한국 이미지 알리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외국인에게는 한국 이미지의 정수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게 하려는 취지다.

시상식은 내달 15일 오후 5시 30분 서울 강남구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하모니 볼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