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마우스 생일 축하해"
by최은영 기자
2016.11.15 16:20:25
| 15일 오전 서울 광화문 일민미술관 앞에서 월트 디즈니의 인기 만화 캐릭터 ‘미키마우스’의 생일 이벤트가 열렸다. 모델들이 ‘해피 미키 버스’ 앞에서 생일을 축하하며 미키마우스 상품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사진=디즈니코리아 제공) |
|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오는 18일 미키마우스의 생일을 앞두고 서울 도심에서 이를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디즈니코리아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함께 미키마우스 생일맞이 ‘해피 미키 버스데이(Happy Mickey Bus-day)’ 이벤트를 15일 서울 광화문과 홍대 일대에서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특별히 제작된 미키마우스 생일 버스가 해당 지역을 순회하는데 버스 안은 각종 미키마우스 상품으로 꾸며졌다. ‘해피 미키 버스데이’라는 행사명은 생일을 뜻하는 버스데이(Birthday)와 버스(Bus)의 영어 발음이 유사한 데에서 착안했다.
특히 광화문과 홍대에 깜짝 출현한 버스에는 G마켓에서 판매중인 미키마우스 관련 제품들이 전시됐으며, 모든 방문객에게는 G마켓 현장 할인 혜택과 ‘더페이스샵 미키 마스크팩’, 미키 모양 쿠키가 제공됐다.
또한 행사 당일 버스 안에 있는 미키마우스나 관련 아이템을 활용해 사진을 찍은 뒤 본인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계정에 HappyBirthdayMickey, 생일축하해미키, 11월18일 해시태그 해 올리면 참여 고객 중 6명에게 ‘미키 깜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등(1명)에게 전달 될 ‘미키 깜짝 선물 꾸러미’는 미키마우스 관련 아이템 100개로 구성되며, 2등(2명)과 3등(3명)에겐 각각 20개와 5개의 미키마우스 아이템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가 주어진다.
미키마우스 생일축하기념 온라인 프로모션도 열린다. 디즈니코리아는 G마켓과 함께 미키마우스 생일인 18일까지 ‘디즈니 공식 아이템 특가전’을 열어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레고(LEGO)의 인기 상품인 ‘디즈니 캐슬’을 G마켓에서 100원에 살 수 있는 기회도 총 3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디즈니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미키마우스의 생일인 11월 18일을 기념해 세계 곳곳에서 생일 축하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올해에는 미키마우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널리 퍼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국내에서도 온·오프라인 생일 이벤트를 열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