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양뉴타운 B6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 10월 공급 예정

by정시내 기자
2018.10.15 16:24:59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경기도 화성시에 ‘화성남양뉴타운 B6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가 공급된다.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15층 9개동, 전용면적 69ㆍ84㎡ 486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화성남양뉴타운은 수도권 서부지역의 도시기반시설 확보와 지역 균형발전 등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체계적으로 조성 중인 주거타운이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ㆍ북양ㆍ신남리 일대 256만㎡의 부지에 1만5000여 가구 규모로 건설되고 있다.

LH가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조성하는 주거타운에 들어서는 만큼 ‘화성남양뉴타운 B6블록 공공임대 아파트’는 교육ㆍ교통ㆍ쇼핑ㆍ주거환경 등 주변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질 예정이다. 우선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현재 화성남양뉴타운 안에는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가 운영 중이다. 여기에다 앞으로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어서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주택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화성시립남양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동쪽에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가, 서쪽에는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마도IC가 각각 위치해 있는 데다 인근에 국도 77호선이 지나고 있어 서울ㆍ안산ㆍ평택 등 수도권 각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앞으로 교통여건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해선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화성시청역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최근 국도 77호선 확장공사가 완료돼 안산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졌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잘 구축돼 있다. 무엇보다 화성시청과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화성서부경찰서, 남양읍사무소 등 관공서가 가까워 주거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특히 화성남양뉴타운 B6블록 공공임대 아파트는 남양뉴타운에서 중심상업지구와 가장 가깝기 때문이 쇼핑 등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 우선 수자원과 산림자원을 보전ㆍ활용해 생태전원도시로 건설되고 있는 남양뉴타운은 공원 등 녹지비율이 전체 부지의 30.1%에 달한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남양천 등이 위치해 있는 데다 체육공원도 조성 중이어서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입주자 신청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당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다.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공급되며 1세대에서 2인 이상이 청약해 한 곳이라도 당첨될 경우 중복 청약으로 모두 부적격 처리된다.

또 입주자 모집 공고일부터 분양 전환 때까지 계속해서 무주택 세대구성원 자격을 유지해야 한다.

한편, 화성남양뉴타운 B6블록 공공임대 아파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0월 중 LH청약센터를 통해 게시될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입주자 모집 공고일에 오픈 예정인 주택홍보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