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트러스트, 뷰티박람회서 질세정 의료기기 '인클리어' 소개

by강경훈 기자
2018.10.16 20:00:55

여성케어 전문 웨트러스트가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서 1회용 질세정 의료기기 인클리어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웨트러스트 제공)
[이데일리 강경훈 기자] 여성케어 전문 웨트러스트는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서 페미닌 케어 제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뷰티박람회에서 웨트러스트는 질세정기, 여성 청결제, 여성 청결티슈, 보습제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관람객들의 이목을 끈 것은 1회용 질세정 의료기기 ‘인클리어’와 Y존 전용 케어 신제품 ‘레디언스24’다. 인클리어는 제품 내용물이 담긴 유선형의 어플리케이터를 질 안에 직접 삽입해 세정 효과가 있는 겔을 주입하는 기기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세포 독성시험, 질 점막 자극 시험 등 7가지 테스트를 통과했다.

인클리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질세정기로 화장품으로 분류돼 외음부에만 쓸 수 있는 경쟁 제품과 차이가 있다.



레디언스24는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레디언스24 멀티액티브젤 △레디언스24 허브 페미닌 미스트 △레디언스24 페미닌 폼 워시 △레디언스24 여성 청결 티슈 등 4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레디언스24는 석류추출물을 비롯해 하수오뿌리추출물·달맞이꽃오일·유기농 허브수 등 여성에게 유익한 자연 유래 성분을 원료로 생산, 간편하게 Y존을 관리할 수 있다.

웨트러스트는 박람회에서 인클리어 모형 전광판을 설치하고 버튼을 눌러 여성 질 속 적정 pH인 4.5를 맞히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성호 웨트러스트 이사는 “인클리어와 레디언스24를 기반으로 여성 케어 시장을 이끌겠다”며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