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우수 협력사에 인센티브 지급 시상식 개최

by성문재 기자
2016.07.28 19:51:25

동반자 의식 강화 위해 사업비전 공유
현금결제, 이행보증보험 면제 등 인센티브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한화(000880)는 28일 대전사업장에서 ‘혁신적인 디펜스 솔루션(Defense Solution)을 제공하는 신뢰받는 글로벌 파트너’라는 비전을 우수협력사들과 공유하고 구매대금 전액 현금결제 등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을 마친 후에는 천무 생산라인을 견학하며 ㈜한화 비전의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이태종 ㈜한화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2016년 협력회사 평가 결과 전자업종부문 최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지에프텍㈜의 장병철 대표 등 최우수 8개, 우수 17개 총 25개 협력회사 대표가 참석했다.

㈜한화는 2009년도부터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품질, 납기 등의 기준으로 매년 정기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협력사에게는 구매대금 전액 현금 결제, 계약이행보증보험 및 선급금이행 보증보험 징구 면제, 해외 선진기업 견학, 비품·시설 개선비용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평가결과 양호 등급을 받은 51개 협력회사들도 대금 전액 현금결제 혜택을 받게 되며, 하위등급을 받은 9개사에 대해서는 페널티가 아닌 공정개선, 품질관리, 보안관리 등의 컨설팅활동 등을 지원해 우수협력회사로 육성한다.

장병철 지에프텍㈜ 대표는 “그동안 ‘함께 멀리’의 동반성장철학으로 ㈜한화와 함께 성장했다. 글로벌 방산회사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는 ㈜한화의 자신감과 함께 명품 무기체계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상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라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철학을 바탕으로 협력회사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보다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