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N] 공인노무사회 토크콘서트 '근로시간, 넌 누구냐?!' 성료

by김태완 기자
2018.10.01 16:25:15

[이데일리N]

한국공인노무사회가 근로시간 단축 시행 100일을 기념해 개최한 토크 콘서트 ‘근로시간, 넌 누구냐?!’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저녁 서울 여의도 ‘모닝 펍’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는 유수 중견기업의 사업주를 비롯해 기업에서 인사업무를 담당하는 직장인 등 수십명이 참석해 근로시간 단축 시행 후 달라진 일상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 보따리를 풀었습니다.



특히 사전에 참석자들에게 받은 근로시간과 관련한 질문을 열 가지 주제로 구분해 다섯 명의 노무사가 찬성과 반대로 나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즉석에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박준우 한국공인노무사회 교육연수위원회 이사는 “기존의 교육이나 세미나, 토론회 등 무겁고 딱딱한 형식에서 벗어나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답하는 토크콘서트로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 근로시간 말고도 포괄임금과 최저임금, 직장 내 괴롭힘 등 다양한 근로 이슈에 대해 사업주와 노동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한국공인노무사회는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개정된 노동법에 대한 찾아가는 무료교육을 11월까지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