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라코리아- ㈜큰사람,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업제휴

by김현아 기자
2018.05.16 14:14:36

하반기 에드라 전용폰 출시 준비, 모바일 시장 저변 확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왼쪽부터 에드라코리아 곽준규 대표, ㈜큰사람 윤석구 대표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플랫폼 개발사 에드라코리아(대표 곽준규 EDRA KOREA)가 알뜰폰 업체&솔루션 전문기업 ㈜큰사람(대표 윤석구)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모바일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에드라코리아는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에드라코리아 본사에서 ㈜큰사람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건강한 모바일 유통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효율적인 블록체인 모바일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 연계, 불록체인 기술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서비스 노하우 공유 등 다각도에서 상호 협력 및 지원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에드라코리아는 최근 ‘논리분배형 블록체인’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 ‘에드라 어블리케이션(APP)’를 론칭했다.

에드라 플랫폼은 게임, 음악듣기, 검색 등 일상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에드라코인을 마이닝하고, 이를 통신비 결제 및 금융 거래에도 활용 가능한 신개념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에드라코리아는 하반기 에드라 전용폰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함께 통신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곽준규 에드라코리아 대표는 “하반기 에드라 전용폰을 출시해 실물금융이 가능한 블록체인 모바일 플랫폼을 확대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통신업체와 협력하여 서로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국내 이동통신3사 및 여러 알뜰폰(MVNO) 사업자와 업무 협약 협의 중에 있으며, 이번 ㈜큰사람과의 MOU를 통해 가시적으로 통신 시장에 발 내딛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큰사람은 ICT(정보통신)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기술력과 통신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한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알뜰폰(MVNO)서비스, 인터넷 전화 등 통신서비스, 화상회의 시스템 등 통신솔루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빌링(Billing) 솔루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