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붙은 핀테크 대전]삼성카드, 아이디 하나로 `로그인 간편결제` 완료

by노희준 기자
2016.07.28 19:01:47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삼성카드의 모바일 결제시장 주도가 주목된다. 2010년 12월 휴대폰 단문 메시지 서비스(SMS)인증만으로 PC와 모바일에서 간단히 결제할 수 있는 SMS결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고 2014년 8월에는 국내 최초로 ARS 인증 결제, 12월에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로그인 간편결제’를 내놓았다.

특히 2015년 7월부터는 삼성페이와 손잡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페이에 특화된 신용 및 체크카드 ‘삼성페이 삼성카드 & POINT’와 ‘삼성페이 삼성체크카드 & POINT’는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쓸 수 있고 해당카드로 삼성페이를 이용하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 PC·모바일 결제서비스’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PC에서도 결제가 가능하고, 삼성페이에 등록해 놓은 본인의 지문 인증만으로 결제할 수 있어 보안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올해 3월 쉽고 안전한 앱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성앱카드결제’ App을 개편했다. 복잡하게 카드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더라도 휴대폰, ARS, 안랩 간편인증, 카드비밀번호 2자리 입력 인증 등을 선택하면 본인인증과 앱카드 등록이 가능하다.

이 밖에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국내 앱카드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마스터패스’ 서비스도 눈에 띈다. 삼성카드 마스터패스 간편결제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번호, CVC값 등 카드정보 입력 없이 앱카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를 할 수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에 결제 서비스를 적극 접목시려고 하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 카드사 최초로 SMS간편결제와 앱카드결제 기능을 도입했고, TV홈쇼핑상품과 유료 콘텐츠를 리모콘과 모바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TV페이 서비스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