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MEDICA 2022’ 참가… 유럽 세일즈 박차

by이정현 기자
2022.11.15 16:45:34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각자대표 이효근 허태영)는 오는 1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MEDICA 2022’(이하 메디카)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메디카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매해 개최되는 유럽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다. 올해는 150개국에서 약 5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메디카에서 Flu·RSV·SARS-CoV-2(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MDR-TB(결핵균 약제내성 검사), MTB·NTM(결핵 검사),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Arbovirus Panel(아르보 바이러스 검사), C.difficile(대장 검사), SARS-CoV-2(코로나19 검사) 8개 제품에 대해 CE 인증을 받아 호흡기, 결핵, 성병, 소화기 감염 등 다분화된 제품으로 전시를 선보인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해 메디카에서 STANDARD M10 제품 설명, 사양 등을 공개하는 론칭 세미나를 가진바 있다.

올해는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유럽 법인인 독일 Bestbion DX 사와 이탈리아 Relab S.R.L 사에서 함께 부스를 운영한다. Bestbion DX의 마티나 대네커 세일즈 매니저는 “이번 메디카 2022 방문객들을 통해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인지도가 한층 높아짐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예정된 많은 미팅을 소화할 수 있도록 부스 내 미팅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한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독일 법인에서는 M10을 활발히 공급하고 있고 M10에 대한 호응도 매우 좋다. 신규 검사 메뉴를 필두로 유럽 시장에서의 M10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최근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기존 RT-PCR 검사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PCR의 정확성을 유지하는 FAST RT-PCR 개발 중임을 밝혔다. 다중 장비제어의 편의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M10 Software 또한 개발 중임을 알리며 앞으로도 신속 분자진단 플랫폼에 대해 꾸준히 연구 개발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