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 면역세포 기반 화장품 추진

by강경래 기자
2020.10.15 17:13:09

엘에스화장품과 공동브랜드 사업계약 체결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이뮤니스바이오가 엘에스화장품과 함께 면역세포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셀레스토’(Cell Rest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뮤니스바이오 측은 “맞춤형 전문 화장품 생산업체 엘에스화장품과 면역세포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화장품을 공동브랜드로 만들어 판매하기로 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면역세포를 이용한 공동브랜드 제품을 개발, 제작,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이뮤니스바이오 NK세포(자연살해세포) 배양기술과 엘에스화장품의 맞춤형 화장품 제조능력을 통해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셀레스토는 면역세포 배양액 유효물질 ‘사이토카인’을 비롯해 항염증 개선물질, 미세소포체(MVs) 등을 활용해 생체신호 전달 기능을 높였다. 이를 통해 미백과 주름, 항염, 상처 치유, 염증 완화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원료는 안전성 평가를 비롯해 무균, 외래성 바이러스 등을 이용한 품질 검사를 통해 화장품 원료 적합성 확인을 마쳤다.

이뮤니스바이오와 화장품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엘에스화장품은 ‘에스미라클’ 시리즈로 유명한 마스크팩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등 화장품을 생산한다. 미국과 중국, 유럽, 베트남 등 전 세계 15개국에 화장품을 수출한다.

황성환 이뮤니스바이오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포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피부재생과 미백, 여드름 완화, 항염증, 아토피 등에 효과적인 기능성화장품을 비롯해 면역세포를 이용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 탈모에 효과가 있는 헤어 제품 등 차별화한 제품을 통해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