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민소통친화 인증
by김태형 기자
2025.12.04 16:26:39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엄진엽(오른쪽부터) 중소벤처기업인증원장,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안수훈 연합뉴스TV 대표이사가 3일 국민소통친화 인증서 및 인증현판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국민소통친화’ 인증을 기관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그동안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해 온 노력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국민소통친화인증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국민 및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소통, 참여,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인증으로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연합뉴스TV가 공동으로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함으로써 조직이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인증제도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국민소통전략 및 체계에 기반하여 ▲언론홍보 전개 ▲중진공 찾아가는 간담회 개최 ▲미디어 및 채널 운영 등 대내·외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강석진 이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 공단이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에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국민소통 선도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진엽 원장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국민과의 소통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귀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