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 부산시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 양해각서 체결

by김현아 기자
2022.10.26 18:52:26

부산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위한 프로젝트 추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사진=(좌)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 에릭 안지아니 / (우)박형준 부산시장, 크립토닷컴 제공]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26일 부산시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크립토닷컴은 부산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네트워크, 자원 및 전문성을 활용하여 혁신, 기술 개발, 교육, 연구 등 부산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시 내 크립토닷컴 인력을 배치하고, 금주 진행되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BWB 2022)’에도 후원사 및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혁신을 위한 글로벌 허브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시의 파트너로서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크립토닷컴은 부산시를 비롯한 한국 시장의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며 자사의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부산시와의 파트너십은 크립토닷컴이 한국 전자금융업 사업자 및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이후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 “부산시의 파트너로서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투자하고,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이 글로벌 디지털금융 허브 도시로 성장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섰다“면서 “글로벌 디지털금융 기업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어지도록 우리시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전자금융업 사업자 ‘피앤링크’와 가상자산사업자(VASP) ‘오케이비트’를 인수하면서 한국 시장에서 전자금융업 및 가상자산사업자(VASP)로 등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