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연세대 공학연구원과 산학 협력

by박형수 기자
2018.04.27 12:55:38

스마트팩토리 핵심 기술 연구로 업계 선도

[이데일리 박형수 기자] 로봇 모션과 에너지 제어 장치 개발업체 알에스오토메이션(140670)이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공학연구원과 ‘스마트팩토리용 첨단 로봇 모션 제어 기술 관련 선행 연구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연세대학교 공학연구원과 앞으로 3년간 선행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는 한편 스마트팩토리용 첨단 로봇 제어 관련 기술을 앞장서 개발할 계획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활발한 산학 연구 활동을 위해 적극적인 인적 교류도 추진한다. 관련 산업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은 물론이고 다양한 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스마트팩토리에서 활용하는 로봇 모션 관련 기술에 대한 세미나와 강연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명재민 연세대 공학연구원장은 “알에스오토메이션 기술 혁신과 인력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산학 협력 노력과 우리 대학이 보유한 기술 자산과 연구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양측 모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스마트팩토리용 첨단 로봇 모션 제어 관련 기술의 선행 연구를 위해 연세대학교 공학연구원과 손을 잡았다”며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팩토리용 로봇 모션 제어와 차세대 에너지 제어 기술의 고도화를 이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와 명재민 연세대 공학연구원장(왼쪽 다섯 번째)가 양해각서 체결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