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뉴노멀 시대 기업성장 전략 온라인 강연

by김미희 기자
2021.02.22 16:15:16

[성남=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이 뉴노멀 시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위기극복과 성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와 미국 바이든 행정부 출범 등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에 대한 분석과 성남 중소벤처기업이 경영전략에 활용 가능한 구체적 대응 방안을 공유한다.

중소벤처기업 전문가 이자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혁신경제분과 의장을 지낸 김기찬 카톨릭대 교수가 주제 강연자로 나서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위기극복 방안과 새로운 기회 활용 전략을 제시할 예정으로 주제강연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들과 주제 강연자의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지게 된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해 각 기관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들도 사전 신청을 통해 240여명이 신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정보와 지식의 공유와 산업생태계 내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성남시의 대표적 혁신 네트워크이다. 매회 각 분야 최고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주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가 성남 기업들이 어려움을 돌파하고 성장하는 전략을 마련하는데 기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