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자로 강력한 성장…목표가 상향”

by최효은 기자
2025.05.20 20:45:50

[이데일리 최효은 기자] 골드만삭스는 20일(현지 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FT)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인 캐리 랑간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그대로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550달러로 상향했다. 이는 이전에 제시한 목표가 대비 70달러 올린 금액으로, 전날 종가 대비 19.8%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링간은 지난 월요일에 시작된 ‘빌드(BUILD)’ 행사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 분야 투자에 대한 확신이 더 강해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투자 노트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를 개발자 도구 생태계의 선두에 위치하게 하고, 에이전트 기반 AI(agentic AI)를 위한 강력하고 상호운용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러한 변화는 Azure에서의 AI 컴퓨팅 소비를 촉진할 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채택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모든 제품은 점점 더 풍부하고 역동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표준화되고 상호 연결된 도구들이 이 흐름을 지원합니다.” 라고 설명했다.

CNBC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월가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가장 선호되는 종목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LSEG에 따르면, MSFT를 분석 중인 63명의 애널리스트 중 56명이 ‘강력 매수’ 또는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올해 들어 약 8.9% 상승한 상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개장 전에 약보합권을 유지하며 458달러 선에서 거래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