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유통, 캐릭터 ‘나로’ 활용 영상 공모전 시상식

by김형욱 기자
2018.09.04 18:39:02

농협하나로유통이 4일 서울 본사에서 연 캐릭터 ‘나로’ 활용 영상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대상 수상자 김다연·민윤선씨, 김성광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 최우수상 수상자 송은석씨, 우수상 수상자 신상우씨. 농협하나로유통 제공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농협하나로유통은 4일 서울 본사에서 회사의 캐릭터 ‘나로’를 활용한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농협하나로유통은 고객에 더 친근하게 농식품 전문 매장이란 이미지를 각인하고자 올 5월 달나라 토끼를 형상화한 캐릭터 ‘나로’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나로’를 더 잘 알리기 위한 이벤트다.



농식품부는 공모전 출품작 중 인터넷 호응도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아홉 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행복을 찾는 우주토끼’(김다연·민윤선)는 상금 200만원과 농협중앙회장상을 받았다.

김성광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우수 영상을 나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층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겠다”고 말했다.

농업협동조합(농협)은 국내 농업인 대부분(조합원 222만여명)이 가입한 농촌 최대 조직이다. 중앙회를 중심으로 16개 지역본부와 상호금융, 1129개 지역·품목별 농·축협이 있다. 2012년 중앙회에서 분리한 농협금융지주(NH농협은행 등)와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축산경제)도 포함된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경제지주의 유통부문 계열사다.

농협하나로유통 캐릭터 나로. 농협하나로유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