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주요 크레딧공시]한국SC은행 등급전망 `긍정적` 外

by박수익 기자
2017.06.01 18:06:00

[이데일리 박수익 기자][다음은 6월 1일 주요 크레딧공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한국기업평가는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기업신용등급(ICR)과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각각 AA+로 유지하고 등급전망을 긍정적(Positive)으로 변경했다. 소매영업 강화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영업기반이 회복 추세이고, 보수적인 경영·리스크 관리로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이라는 점을 반영.

△동부증권(016610)= NICE신용평가는 동부증권 단기신용등급을 A1에서 A2+로 한 단계 하향조정했다. 장기신용등급은 A+(부정적)을 유지했다. 증권업 경쟁심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동부증권의 사업확대를 위한 자본여력이 충분하지 않아 향후 실적개선을 통한 자본적정성 개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판단. 또 최근 수익성저하 추세가 지속되고 대규모 대손발생 등 리스크 관리 능력 우려가 확대되면서 회사의 조달금리가 상승하는 등 전반적인 유동성 대응능력이 다소 저하됐다고 분석.

△쌍용양회공업= NICE신용평가는 쌍용양회공업 장기신용등급을 BBB+(안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단기신용등급을 A3+에서 A2-로 각각 1단계 상향조정했다. 영업현금창출력 개선, 유상증자로 차입금 부담이 큰 폭으로 완화돼 상향 검토요인을 충족. 우수한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양호한 현금창출력이 지속돼 배당으로 인한 자금유출 감안해도 현 수준의 재무안정성 유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