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12월 중 미래세대 비전·중장기 전략 발표할 것"[2024국감]

by권효중 기자
2024.10.29 17:38:27

29일 국회 기재위 종합감사
최상목 "기재부 내 여러 곳에서 중장기 전략 마련중"
"재정비전 포함, 중장기 전략 12월 중 발표"

[세종=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미래세대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12월 중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 한국은행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답변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최 부총리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종합감사에 출석해 “역동경제 전략에 이어 미래 세대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12월 중에 발표할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저출생과 초고령화, 날로 심화되는 양극화 등 선제적 대응을 위해 중장기 전략이 필요하다. 구체적인 중장기 전략이 필요할 때가 아니냐”고 최 부총리에게 질의했다.



최 부총리는 “기재부에 취임해서 보니 내부 여러 곳에서 중장기 전략을 세우고 있다. 재정비전 2050년 등은 물론, 취임 후 역동경제 로드맵을 통해서도 재정 비전에 필요한 40개 과제 중 12개를 포함시켰다”고 답했다.

이어 “장기 재정전망도 필요하며, 20개 과제를 추가적으로 넣어 12월 중 발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