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웹방화벽 '녹색제품 확인' 획득

by이재운 기자
2018.05.14 15:34:46

녹색기술제품 확인을 받은 파이오링크 웹 방화벽 제품 ‘웹프론트(WEBFRONT)-K’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파이오링크(170790)는 멀티코어 기반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 향상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웹 방화벽 제품 ‘웹프론트(WEBFRONT)-K’가 ‘녹색기술제품 확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기반 기술인 멀티코어 기반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 향상 기술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녹색인증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 유망한 녹색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부처와 전문 평가기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받을 수 있다. 이 중 녹색기술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부여한다.



파이오링크가 개발한 운영체제(OS)는 트래픽 처리 및 보안검사 등을 수행할 때 멀티코어 환경에서 발생하는 성능 병목지점을 개선, CPU 활용을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동일한 전력 환경에서 기술 미적용 대비 패킷 처리 성능을 높여 전력 소모량을 줄인 점이 친환경 요인으로 평가받았다.

녹색기술제품 확인 대상은 인증된 녹색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판매를 목적으로 상용화한 제품이어야 한다. 제품 생산시설을 갖춰야 하며, 품질 경영 관리체계 보유 및 녹색기술 수준에 만족하는 제품 성능 등을 증명해야 한다. 웹프론트-K 역시 전력소모량을 최소화해 역시 이를 획득했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저전력 고성능 제품으로 환경 선도 기술기업임을 증명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녹색인증을 받았다”라며, “자사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인 PAS-K도 녹색기술제품 확인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