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랩컴퍼니, 청진옥 해장국 간편식 2종 정식 출시
by백주아 기자
2022.08.12 18:20:06
지역 노포 리브랜딩 차원 기획
출시 기념, 31일까지 플랫폼 ‘맛셈블’서 40% 할인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콘텐츠 커머스 기업 콘랩컴퍼니는 ‘청진옥 해장국 간편식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 콘랩컴퍼니, ‘청진옥 한우 해장국’. (사진=콘랩컴퍼니) |
|
청진옥 해장국은 1937년 서울시 종로구 청진동에서 시작된 해장국집으로 문화와 역사적 가치, 고유의 맛 등을 인정받아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됐다.
이번 청진옥 해장국 간편식은 콘랩컴퍼니의 지역 노포 리브랜딩 일환으로 전국 각지에 흩어진 노포들의 대표 메뉴를 간편하게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세부 메뉴는 ‘청진옥 한우 해장국’과 ‘청진옥 얼큰 한우 해장국’ 등 2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청진옥 한우 해장국’은 100% 국내산 한우를 장시간 우려내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여기에 정육(고기), 선지(피), 깐양(위) 등을 넣어 고소한 맛을 살렸고 우거지, 콩나물 등으로 식감도 잡았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5분 내외로 직접 가열 또는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중탕 조리 시 7분 내외로 데우면 된다. 상온 보관용이라 차박, 캠핑 등 외부 일정 소화 시에도 활용이 용이하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콘랩컴퍼니는 오는 31일까지 자사 온라인 식품 플랫폼인 ‘맛셈블’을 통해 ‘청진옥 한우 해장국’과 ‘청진옥 얼큰 한우 해장국’을 각각 2팩씩(1팩당 600g, 1~2인분) 총 4팩을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전병철 콘랩컴퍼니 대표는 “청진옥 해장국은 오모리에 이어 오랜 시간 검증된 노포 맛집과 제휴해 맛셈블에서 출시하는 두 번째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국물 요리인 해장국 제품을 노포 맛집 시리즈로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랩컴퍼니는 카카오프렌즈에서 리테일 총괄을 역임한 전병철 대표와 각 전문 분야에서 탄탄한 경험을 쌓은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콘텐츠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최근 부산시 해운대구 그랜드 조선 부산 별관에서 오픈한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을 비롯한 콘텐츠 사업과 금융 제휴 사업(캐릭터 체크카드 기획), 식품 브랜딩 사업(맛셈블) 등을 전개하며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