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칠 전문 브랜드 칠몽, 설 명절 맞아 할인 이벤트 실시

by유수정 기자
2017.01.23 17:30:44

(사진=칠몽)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옻칠 전문 브랜드 칠몽은 2017년 정유년 새해 및 설 명절을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칠몽은 대표 상품은 칠몽 옻칠 수저(2벌) 및 옻칠 조리도구 4종, 옻칠 주걱 등을 무려 50%에 가까운 할인 폭으로 가격을 인하해 판매할 방침이다.

칠몽은 박달나무와 자작나무를 이용한 숟가락과 젓가락, 느티나무 면기, 느티나무 찻잔, 물푸레나무 롱컵, 느티나무사각접시, 옻칠조리도구 등 음식문화 및 다(茶)문화와 조화를 이루는 제품들을 선보이는 업체다.

자연(파도, 은하수, 숲 등)을 모티브로 삼아 수저, 티 스푼, 조리도구 등에 다양한 옻칠기법을 섬세한 수작업으로 아름답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세련미와 함께 전통적인 가치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어 귀한 분들에게 전하는 선물로 인기가 좋다.

또한 실용적이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은 소박하면서도 기품이 가득해 전통옻칠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 매력이다.

칠몽 관계자는 “‘옻칠 제품’은 항균력(99.9%)과 탈취력(84%), 원적외선 방사(1일기준 89.5%), 및 전자파 흡수(30~80%)의 기능이 있어 항산화능력이 뛰어나며 인체에 무해한 천연도료를 사용하기에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성분 같은 유해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며 “산과 알칼리에 강하여 내구성이 높고, 촉감과 옻칠특유의 광택이 뛰어나 인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포와 옻칠을 교차하는 과정을 통해 모든 공정에 정성을 쏟아야만 그 결과가 견고하고 아름답게 드러나는 만큼, 정직함을 바탕으로 오로지 제대로 된 칠만을 고집해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