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솔루션 업그레이드
by이재운 기자
2018.04.24 18:04:10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스마트 제조 솔루션 업체인 로크웰오토메이션은 24일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FactoryTalk Analytics)’ 솔루션의 분석 성능을 강화해 사용자가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네트워크부터 사업 전체에 이르는 데이터 소스를 확장·발견·연결해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지능적으로 결합해 생산에 관한 문제를 곧장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기계학습 기능을 갖춰 스스로 공정을 이해하고 데이터의 흐름을 파악해 발생 가능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생산 데이터를 웹서핑 수준으로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하고, 직접 의사결정 관련 자료를 도출할 수 있는 ‘셀프 서브 드릴다운 기능’을 통해 의사결정을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설계해 비용 부담을 낮추고 실시간 분석 성능을 강화한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활용한다.
블레이크 모렛 로크웰오토메이션 회장은 “스마트 제조는 조직 간, 조직 내의 취약점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직접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오랜 경험은 제어와 정보를 통합하는 기술과 결합되어, 기존 현장과 개발 가능한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이라는 훌륭한 결과를 창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