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늘리고 서비스 개선"
by이소현 기자
2019.03.26 17:24:58
4월1일부터 마일로렌터카·마일로민속촌 공제 마일↓
7월 중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점 등 신규 제휴처 확대
| 대한항공 보잉 737-900ER 항공기(사진=대한항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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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마일리지 사용처를 늘리고 마일리지 상품 서비스를 개선해 소비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1일부터 ‘마일로렌터카’와 ‘마일로민속촌’의 공제 마일을 줄이고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시즌 구분 없이 운영하던 ‘마일로렌터카’를 주중(일~목), 주말(금~토), 성수기(7~8월)로 세분화한다. 이에 성수기 공제 마일은 현재 수준으로 하고, 주중·주말 공제 마일을 줄인다. 예를 들어 소형 차량은 현재 하루 기준 6500마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주중엔 4000마일, 주말엔 5000마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내년 7월부터 특급 차량 등급을 추가한다.
제주민속촌을 마일리지로 이용하는 ‘마일로민속촌’은 고객을 기존 성인(1500마일), 경로(1200마일), 청소년(1000마일), 어린이(900마일) 4등급으로 구분하던 방식에서 성인(1200마일), 청소년·어린이(800마일) 2등급으로 통합한다. 이에 공제 마일을 최대 300마일, 200마일씩 인하한다.
또 대한항공은 7월 중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점’, ‘키자니아 서울’과 제휴를 맺고 가족·어린이 고객을 위한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아쿠아리움으로 대한항공 회원은 2500마일로 종합권을 이용할 수 있다. 키자니아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성인 1500마일, 어린이 3000마일을 활용하면 반일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활용하여 마일리지 공제 및 전자 이용권을 발급받은 후 제휴사의 온·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보다 편리한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홈페이지에 보너스 좌석 상황을 안내하고, 로고 상품, 미동반 소아 수수료, 코트룸 보너스 등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작년 10월 신설한 ‘보너스 알리미’서비스를 통해 특정 노선에 대한 보너스 좌석 현황을 월 1회 이메일로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5일부터는 안내받기를 원하는 여행지 및 여행 일정을 회원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마일리지 현황을 안내하고 편리한 사용을 위해 제휴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