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춘계학생행사 'CY외대 봄나들이' 개최

by김소연 기자
2018.05.15 13:34:56

지난 12일 경기도 가평 잣향기푸른숲 수목원에서 열린 ‘2018 CY외대 봄나들이’ 모습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 12일 경기도 가평 잣향기푸른숲 수목원에서 춘계학생행사인 ‘2018 CY외대 봄나들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CY외대 봄나들이는 학생·가족·교원 등이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사이버외대 구성원 간 단결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총학생회와 뜻을 모아 매년 봄나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도 역시 많은 학생이 봄나들이 행사가 열리는 수목원을 찾았다. 총학생회는 △수목원 야생화·야생초 사진 찍기 △CY진행요원 만나 스탬프 찍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자연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재학생은 “대학생으로 캠퍼스를 누비고 학교행사에 참여하는 엄마의 모습을 처음 본 아이가 봄나들이를 함께하며 신기해하고 좋아했다”며 “항상 배우고 도전하는 엄마의 모습을 보고 우리 아이도 자신의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열정적인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학생들이 잠시나마 쉼표를 찍고 쉬어가길 바란다”며 “오늘을 원동력 삼아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약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과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정규수업 이외에도 △매주 토요일 혹은 평일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회화수업 △실시간 화상강의 △일대일 전화회화 수업 △동아리 모임 등 온·오프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