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형학원솔루션 '스터디짐', 본엔젤스서 투자 유치
by정태선 기자
2018.04.10 16:14:48
손쉬운 강의 콘텐츠관리,학습이력리포트생성
학생용 모바일앱 제공으로 학원가 호응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스터디짐은 본엔젤스로부터 5억원 가량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터디짐은 학원용 채점 서비스를 출시하며 시작된 회사로 최근 법인으로 전환했다. 스터디짐은 학원의 기존 운영에 동영상 강의와 시험, 학습 데이터를 결합시켜 효율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고 학생들의 학습 이력을 관리해서 효율적인 학습으로 이어준다.
스터디짐을 활용하는 강사는 기존 오프라인 강의와 더불어 쉽게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시험과 숙제 또한 출제, 채점 그리고 피드백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생성된 통계는 강사, 학생 그리고 학부모와 공유되어 학생의 지속적인 학습을 장려한다.
강석흔 본엔젤스 대표는 “현재 진행형인 인구 감소 문제 속에서 위태롭게 보였던 학원 시장에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지역 학원들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며 “이런 환경에서 콘텐츠운영 및 학원관리에 특화되어 있는 ‘스터디짐’ 플랫폼이 중소형학원에게는 돌파구가, 대형학원에게는 매출 증가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손용준 스터디짐 대표는“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콘텐츠운영 및 관리와 더불어 학원운영에 필요한 것들을 녹여내 작은 동네학원에서도 학생을 빈틈없이 가르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